-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125cc
- 가벼운바이크
- 디자인
- 연비
- 입문용바이크
- 편한바이크
- 혼다
- 운서동 맛집
- 할리데이비슨
- 킴코 스쿠터
- 할리 데이비슨
- 야마하 바이크
- 전기바이크
- 야마하 조그 125
- 스즈키 바이크
- 혼다바이크
- 스즈키바이크
- 야마하 컨셉트 바이크
- 할리 프로모션
- KR모터스
- 킴코 바이크
- 야마하
- 타기편한바이크
- 가성비 좋은 바이크
- 두카티바이크
- 스즈키오토바이
- 승차감
- 영종도 맛집
- 대림바이크
- BMW
L.C.Y 바이크 타는 아재
킴코 KYMCO 레이싱킹 RACINGKING 180I 스프린트 스쿠터 추천 바이크 입니다. 본문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킴코 레이싱킹 180I 입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장은 1930MM 입니다.
전폭은 720MM 입니다.
전고는 114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300MM 입니다.
엔진형식은 단기통,4스트로크,수냉식,인젝션 입니다.
배기량은 176CC 입니다.
최고 출력은 17.1PS/8500RPM 입니다.
최고 토크는 1.43KG-M/8000RPM 입니다.
건조 중량은 135KG 입니다.
연료 용량은 7.4리터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2 튜브리스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30/70-12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레디얼 더블디스크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디스크 입니다.
컬러는 유광화이트,유광블랙,무광블랙,블루가 있습니다.
압축비는 11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포크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더블 스윙암 입니다.
판매가격은 4980000만원 입니다.
중고 판매 가격은 14년식,13000KM 주행,컬러는 화이트,215만원 입니다.
레이싱킹 180I는 공격적인 라인이 특징 입니다.
뒷 모습을 보시면 이쁘다라는 감탄사가 나올 겁니다.
계기판은 디지털과 아날오그의 혼합으로 있어야 할 기능은 다 있습니다.
레이싱킹 180I의 특징중 하나는 도립식 포크라는 점 입니다.
코너링도 잘 되고 뱅킹각이 40도 입니다.
휠이 그렇게 크지가 않아서 요철이나 방지턱을 만나면 충격이 옵니다.
앞보다는 뒷쪽이 조금 더 불안감이 있습니다.
쇼바가 하드해서 고속으로 주행을 하면 핸들의 안정성이 더욱 좋아집니다.
레이싱킹 180I의 순정 타이어도 좋기는 하지만 미쉐린이나 피렐리 타이어를 교환하고 타면 불안감은 적어 집니다.
브레이크는 더블디스크고 하나에 2피스톤 두개니까 4피톤 이여서 제동력은 정말 잘 듭니다.
리어 브레이크도 2피스톤으로 잘 잡아 줍니다.
레이싱킹 180I의 최고속도는 135KM 정도 나와 줍니다.
내리막에서는 140KM 정도 나옵니다.
구동계 튜닝을 하면 최고속 150KM 정도까지 달려 줍니다.
텐덤을 해도 전혀 피로감이나 불편함을 느낄수가 없고,
텐덤을 해도 속도는 110KM 이상 나와 줍니다.
레이싱킹 180I의 순정 머플러도 좋기는 하지만 튜닝을 하면 가속력이 더 좋아집니다.
출퇴근용이나 통한용으로 타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최고의 스쿠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마감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대만산이라고 다 나쁜건 아닙니다.
가격이 조금 비싼감은 있지만 그래도 신경을 많이 쓴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레이싱킹 180I는 다른 스쿠터 보다는 덩치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배기량이 조금 크다보니 그럴수 밖에 없습니다.
프론트 헤드라이트는 야간에 시야 확보도 잘 해주고 안전하게 다닐수 있습니다.
시안성도 좋고,
LED로 된 테일 라이트는 더욱 멋으러운과 안정성을 줍니다.
한국으로 수입을 한것은 ABS가 안달려 나왔는데,
대만산은 ABS가 달려 나온것도 있어서 너무 차별을 하지는 않나 생각을 합니다.
정속 주행을 하면 계기판에 에코등이 들어와서 더 좋은 연비를 낼수 있습니다.
약간 아쉬운점은 비상등이 달려 있지 않다는 점 입니다.
뭐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그래도 있는거랑 없는거랑은 느낌이 틀립니다.
수납공간은 글러브 박스가 넓어서 물건을 넣고 다니기 좋습니다.
봉지 걸이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파워 아울렛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장거리 투어를 갈때 편리 합니다.
발판도 편하고 전체적으로 세차하기도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시트도 느낌이 좋은 편이라서 괜찮습니다.
물받이도 길어서 좋고,거기에 튼튼해서 더 좋습니다.
머플러는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고,멋스럽습니다.
승차감도 좋은편이고 발착지성이라든지 발 포지션이 정말 편합니다.
신체에 따라서 많이 차이는 나지만 말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강도를 조절을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휠은 다이캐스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라디에이터 성능도 좋아서 장거리 투어를 해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트렁크는 풀페이스 하나 정도는 들어가긴 하나 불안한 감은 있습니다.
오픈페이스는 들어가고도 남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트렁크는 일반 스쿠터와 다르게 열고 닫을때 스프링이 있어서 부드럽게 열리고 닫칩니다.
레이싱킹 180I는 주행시 정숙한면이 있습니다.
오르막길을 올라갈때도 전혀 무리가 없이 잘 올라가 줍니다.
레이싱킹 180I의 주행 연비는 30KM 정도는 나와 줍니다.
엔진 내구성도 좋은편 입니다.
스로틀 응답력도 좋아서 초반 가속력도 잘 나옵니다.
하나 가지고 싶은 바이크 입니다.
저도 스쿠터를 가지고 있지만 속도의 목마름이 조금 있습니다.
2017/12/01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 익사이팅 XCITING R 300I 승차감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2017/11/30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KYMCO 킴코 다운타운 125I/ST 125I 가성비 좋은 바이크 입니다.
2017/11/29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KYMCO) G6 125I 편안한 바이크 입니다.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KR모터스 미라쥬 650/GV650 너무 잘나가서 걱정인 바이크 입니다. (10) | 2017.12.08 |
---|---|
을왕리해수욕장 오랜만에 방문/넙디 빈디떡 과메기 추천/넙디 박군 쭈꾸미를 먹었습니다. (0) | 2017.12.04 |
킴코 익사이팅 XCITING R 300I 승차감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0) | 2017.12.01 |
KYMCO 킴코 다운타운 125I/ST 125I 가성비 좋은 바이크 입니다. (0) | 2017.11.30 |
킴코(KYMCO) G6 125I 편안한 바이크 입니다. (0) | 2017.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