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2-11 13:44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KR모터스 미라쥬 650/GV650 너무 잘나가서 걱정인 바이크 입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KR모터스 미라쥬 650/GV650 너무 잘나가서 걱정인 바이크 입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12. 8. 11:06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KR모터스 미라쥬650 입니다.

미라쥬650은 초반 가속력이 너무 좋아서 스로틀을 당기는 순간 모든 차량은 안보일 정도로 빠릅니다.

엔진은 코멧650과 같은 엔진을 사용을 해서 엔진 필링이 우렁찹니다.

미라쥬650은 수냉식 엔진이고,

계기판상 최고 속도는 220KM 까지 나와 줍니다.

 

 

 

 

외관은 보는 사람들의 관점에서 다르겠지만 멋지게 잘 나온 편입니다.

단점이라고 하면 토크가 조금 약간 편이여서 저알피엠시 많이 떨림이 있습니다.

미라쥬650는 땡기는 맛에 타는 바이크 입니다.

많은 분들이 출퇴근용으로 많이들 찾으시는데 미라쥬650는 출퇴근용으로는 조금 안맞습니다.

투어용으로 제일 적합한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미라쥬650의 실연비는 리터당 15KM 정도 나와 줍니다.

미라쥬650의 잔 고장으로는 기름누유와 소소한 결함이 있습니다.

바이크가 잘 나가는 반면에 한가지 브레이크가 그렇게 잘 잡아주질 못한다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미라쥬650의 포지션은 정말 편한편이여서 장거리 투어를 가도 전혀 피로감을 느낄수가 없습니다.

텐덤자도 마찬가지로 편하게 투어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코너링은 조금 불안은 하지만 왠만큼은 누워줘서 괜찮습니다.

미라쥬650의 가속도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빠른데 2단에서 스로틀을 땡겨주면 110KM 까지는 그냥 올라갑니다.

텐덤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쇼바를 부드럽게 하고 타면 되고,

혼자 자주 타시는분들은 쇼바를 하드하게 하고 타는것이 좋습니다.

미라쥬650는 가성비가 좋은 바이크이고,

 

 

 

 

신차를 사면 손해를 많이 보는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미라쥬650는 엔진의 잡소리와 밸트의 소리가 나는 편입니다.

초보자들은 스로틀을 당길때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핸들이 조금 무겁게 느껴질수도 있고,

클러치가 강하다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가만하고 타야 합니다.

 

 

 

 

타다 보면 팔의 힘도 키워지고 좋습니다.

오랜시간을 주행을 하다보면 잔 진동이 있어서 손이 저릴때도 있지만 그럴땐 잠시 쉬어 가는것이 좋습니다.

미라쥬650는 AS가 잘 되어 있는 편이고,

부품값도 저렴해서 너무 부담을 갖고 타는 바이크는 아닙니다.

또한,생긴것은 아메리칸 스타일인데 주행을 하다보면 스포츠 크루저 같은 느낌을 더 받습니다.

 

 

 

 

속도는 정말 리터급이고,네이키드의 엔진을 가져서 감성이 아멜과스포츠의 두가지 느낌을 다 가졌습니다.

미라쥬650는 초기에는 불량의 차들이 많이 나왔지만 지금은 조금씩 좋아져서 나와서 괜찮습니다.

미라쥬650는 동급 아메리칸 중에서는 제일 빠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디자인은 아까 말했듯이 호불호가 갈립니다.

날렵하게 생겼고,국산 바이크라서 그런지 가격면에서도 부담을 전혀 느낄수가 없습니다.

 

 

 

 

좋은면이 있는반면에 나쁜점은 잔고장이 많아서 자주 센터를 들려야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미라쥬650는 1단에서 80KM 까지는 무난하게 올라갑니다.

제꺼는 80KM 를 달릴려면 4단은 넣어야 합니다.부럽

처음에는 조금 디자인이 이상하다고 생각을 할지는 모르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이 있는 바이크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 브리지스톤 래디얼 타이어가 장작이 되어 있습니다.

 

 

 

 

리어 타이어는 180 래디얼 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계기판은 디지털방식이고,시인성이 좋습니다.

장거리 투어시 시트가 불편하다는 분들도 있는데 그럴땐 쉬었다 가시면 됩니다.

미라쥬650는 내리막길에서는 최고 속도가 230KM 정도까지 나와 줍니다.

고속으로 주행을 하면 당연히 주행풍을 맞게 되는데,자연적으로 머리를  숙이고 타게 됩니다.

 

 

 

 

여름에는 엔진열기가 많은 편입니다.

미라쥬650의 적정 속도는 120KM가 제일 좋은거 같습니다.

신차 가격은 600만원대라서 정말 가성비는 짱인거 같습니다.

연료 용량은 17리터 이고,엔진 오일은 3.5리터가 들어 갑니다.

미라쥬650의 진동이 그나마 적은 이유는 90도 V트윈 엔진이기 때문 입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은 V형 2기통,수냉식,4스트로크,8밸브,DOHC 입니다.

 

 

 

 

배기량은 650CC 입니다.

최대출력은 72HP 입니다.

클러치는 습식 다판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5단,밸트 방식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더블 디스크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디스크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스윙암 입니다.

 

 

 

 

미쿠니 BDSR39 트윈 캬뷰레터,인젝션 분사 방식,CDI 점화 입니다.

승차 인원은 2인승 입니다.

 

 

 

 

건조 중량은 220KG 입니다.

전장은 2430MM 입니다.

전폭은 840MM 입니다.

 

 

 

 

전고는 1155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665MM 입니다.

지상고는 160MM 입니다.

시트고는 705MM 입니다.

 

 

 

미라쥬650의 중고 가격은 색상은 블랙,튜닝은 없고,16년식,2000KM 주행,50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번 타보고 싶은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속도가 얼마나 잘나가는지 느껴보고 싶은 바이크 입니다.

 

 

2017/12/04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을왕리해수욕장 오랜만에 방문/넙디 빈디떡 과메기 추천/넙디 박군 쭈꾸미를 먹었습니다.

 

 

2017/12/03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 KYMCO 레이싱킹 RACINGKING 180I 스프린트 스쿠터 추천 바이크 입니다.

 

 

2017/12/01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 익사이팅 XCITING R 300I 승차감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