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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아프릴리아 RSV4(RF/RR) 최고의 슈퍼 바이크 입니다. 본문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아프릴리아 RSV4 입니다.
아프릴리아 바이크 생산의 목적은 레이서를 위해 설계되고,모든 라이더를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프릴리아는 최고의 슈퍼바이크를 만들기 위해서 많은 경험과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는 올린즈 서스펜션과 새로운 제동장치 ,코너링 ABS,다운시프터,APRC 전자식 제어 패키지를 장착을 해서 성능이 더 좋아졌습니다.
201마력의 유로4 엔진을 장착을 했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는 강력한 엔진인 V4 엔진을 탑재한 최초의 풀스케일 모터 사이클 입니다.
V4엔진은 초소형 이면서 경량형으로 되어 있고,전자식으로 만들어져 결함이 없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는 이중산소센서와 내장밸브를 구비한 소음장치의 새로운 배기장치를 장착을 했습니다.
엔진 ECU 또한 새로 설계 되어,최대 회전수 상승도 가능한 연산 능력이 탑재 됬습니다.
흡입덕트의 제거를 통해서 연료계 부품 무게를 500그램을 줄였습니다.
성능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경량화 피스톤과 로드헤드 연결부에 호닝 처리를 하여 마찰을 줄였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의 기어 박스는 선형센서를 장착을 해서 완전한 변속을 보여 줍니다.
프레임상의 엔진 위치,헤드스톡 앵글,스윙암 핍벗,후단 높이를 조정을 할수 있는 유일한 슈퍼 바이크 입니다.
아프릴리아 RSV4의 서스펜션은 유압계와 스프링 예압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포크는 최신형 올린즈 NIX와 TTX쇽업 소버,스프링 예압은 반응 시간을 향상 시키는 프로그레시브 링커지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조절 가능한 스티어링 댐퍼도 올린즈 제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제동 장치는 5MM 두께의 330MM 철제 디스크를 장착을 했고,마찰계수가 향상된 브레이크 패드를 구비한 모노블럭 M50 캘리퍼로 되어 있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는 라이드-바이-와이어 스로틀 제어의 완벽하고 정교한 전자제어로 중량을 590그램을 줄였습니다.
표준으로 탑재되는 APRC에는 ATC 아프릴리아 트랙션 제어가 있는데 스로틀을 놓지 않고도 조절이 가능한 기능 입니다.
조작감이 탁월한 조이스틱으로 8가지 설정 기능이 있고,정교하고 고성능의 운용이 가능 합니다.
AWC는 아프릴리아 휠제어를 3단계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ALC는 아프릴리아 런치 제어 시스템으로 트랙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3가지 설정 옵션이 있습니다.
AQS는 아프릴리아 퀵시프트 전자식 기어 박스로 스로틀과 클러치를 사용을 하지 않아도 변속이 가능하고,다운 시프팅 기능까지 있어서 클러치 없이 기어를 내릴수도 있습니다.
APL은 아프릴리아 핏리미터 트랙의 핏레인에서 최고속력을 선택 및 조절을 하거나 도로상에서 규정속도로 주행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ACC는 아프릴리아 크루즈 컨트롤 전자제어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스로틀을 사용하지 않고 설정 속도를 유지 할수 있는 기능으로 장거리 투어때 매우 편한 기능 입니다.
코너링 ABS는 주행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를 할수 있고,코너에서의 제동과 ABS를 조절하여,적절한 비율을 유지시켜 줍니다.
신규 ABS는 급제동시 리어 리프트업 완화 장치와 함께 작동을 합니다.
코너링 ABS는 스포츠,트랙,레이스 세가지 엔진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프릴리아 RSV4은 디스플레이 옵션을 탑재한 컬러 TFT 계기판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주간,야간 백라이팅이 지원되는 로드와 레이스 타입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아프릴리아 RSV4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랫폼 VA-MP 버젼이 있고,전자 제어 설정을 다운로드 할수 도 있습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은 아프릴리아 종방향 65도 V4기통,4스트로크,액체 냉각 시스템,이중 오버 헤드 캠축,DOHC,실린더당 밸브 4개 입니다.
보어 스트로크는 78MM X 52.3MM 입니다.
배기량은 999.6CC 입니다.
압축비는 13.6:1 입니다.
최대 출력은 201HP/13000RPM 입니다.
최대 토크는 115NM/10500RPM 입니다.
고속도로 주행 연비는 25KM 정도 나옵니다.
최고속도는 280KM는 그냥 나옵니다.
프론트 다이나믹 흡기구가 장착되 에어 백 4개의 인젝터와 최신 인젝터가 장착된 4개의 MARELLI 48MM 스로틀 바디,차세대 엔진 관리,세가지 주행 모드가 있습니다.
엔진 컨트롤 시스템에 통합된 MAGNETI MARELLI 디지털 전자 시스템,실린더 마다 플러그를 꽂고,스티어 코일을 장착을 했습니다.
오일 라디에이터와 오일 펌프가 있는 습식 섬프 윤활 시스템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카세트식 변속기,기어 레버 빠른 시프트 전자 시스템(AQS),체인 입니다.
클러치는 멀티 디스크 오일 시스템(기계식 슬리퍼 시스템)
프레스 및 주조 시트 요소가 장착된 알루미늄 듀얼 빔 섀시,조정이 가능한 것은 헤드 스톡 포지션 및 레이크 엔진 높이,스윙게이트 높이,조정식 스티어링 댐퍼가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TIN표면 처리를 포함한 올린즈 NIX포크,단조 알루미늄 레이디얼 캘리퍼 마운팅,조정식 스프링 프리로드 및 유압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휠 트래블 120MM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이중 브레이싱 알루미늄 스위게이트,LOW THICKNESS 및 SHEET 주조 기술 링클린 TTX를 포함한 초음파 블록,스프링 프리로드,휠베이스,유압,압축 및 리아운드 댐핑,휠 트래블 130MM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경량 스테인레스 강 로터 및 400MM 직경의 디스크,6핀이 있는 알루미늄 플랜지,4개의 CA를 포함한 브렘보M50 레이디얼 캘리퍼,4피스톤,레이디얼 펌프 및 금속 편조 브레이크 호스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20MM 직경의 디스크,두개의 ALR 32MM 피스톤이 있는 브렘보 캘리퍼,펌프 및 금속 편조 호스 입니다.
코너링 기능이 있는 보쉬 9.1 MPABS,RLM이 장착된 3개의 맵으로 조정 가능,리프트 업 완화(비활성화도 가능)
단조 알루미늄 합금,완전하게 가공된 5개의 스포크,프론트 3.5 X 7,리어 6 X 7 레이디얼 튜브리스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7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200/55-17 입니다.
연료용량은 18.5리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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