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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YM 조이맥스 125R/JOYMAX 125R 제원 및 성능을 알려드립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SYM 조이맥스 125R/JOYMAX 125R 제원 및 성능을 알려드립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8. 1. 1.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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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SYM 조이맥스 125R 입니다.

조이맥스 R은 조이맥스 I를 기반으로 새롭게 설계된 엔진을 탑재 했습니다.

또한,구동계와 필터 커버등 기술적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조이맥스 I보다 토크 및 출력을 더욱 향상을 시켰습니다.

엔진의 보어와 스트로크를 개선을 하였는데,보어는 57MM에서 53MM로 줄이고,

스트로크는 48.8MM에서 56.6MM로 향상을 시켰습니다.

 

 

 

 

그러므로 해서 저속 토크를 높인 세팅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12.2PS에서 14.9PS로 최대 토크는 9PS에서 10.6PS로 향상이 되었습니다.

엔진 효율을 높이기 위해 피스톤 링을 경량화 하고,

 

 

 

 

마찰력을 줄여서 회전 저항을 감소 시켰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소음을 줄이고,

더욱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CVT 클러치 크기를 상향 조정 하여,

토크의 성능을 더 높였습니다.

에어 필터도 새롭게 변화하여,

 

 

 

 

소음과 성능을 향상을 시켰습니다.

시트 오픈 버튼이 장착이 되어 있어서 시동이 걸려 있어도 시트를 열수가 있어서 편리 합니다.

버튼식 비상등 스위치와 잠금장치가 되어 있는 키박스가 있습니다.

 

 

 

 

조이맥스 R은 덩치가 큰 차체와 무게가 좀 있습니다.

125CC 로는 무겁다고 생각을 할수가 있지만,

큰 부담을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시트는 몸의 균형을 잘 잡아줘서 포지션이 편안한 편입니다.

또한,발 착지성도 좋은 편이여서 정차시에 양호 합니다.

초반 토크가 좋아서 80KM까지는 수월하게 올라 갑니다.

 

 

 

 

조이맥스 R의 최고 가속력은 120KM 정도까지 올라가 줍니다.

글로브 박스 안에는 5V의 시거잭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80KM 까지는 민첩하게 잘 올라가고,주행감도 안정적인 편입니다.

 

 

 

 

토크의 성능을 높인 덕분에 경사로에서도 무리없이 잘 올라가 줍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을 하여,

제동력을 향상 시켰고,

 

 

 

 

프론트 브레이크는 260MM,

리어 브레이크는 240MM 의 대형 디스크 로터를 장착을 했습니다.

조이맥스 R은 빅 스쿠터로서 안정성과 편의성,주행성등 대부분 만족할 만한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름게이지에 약간의 오류가 있기는 하지만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급 브레이크를 잡아도 기우는 현상 없이 잘 멈춰 줍니다.

시트는 신체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부분 높다는 평이 많습니다.

 

 

 

 

텐덤자도 그렇게 편하다는 느낌은 받질 못하는 편입니다.

바이크가 크다 보니 수납 공간도 넓은 편입니다.

헬멧  두개 정도는 기본으로 들어가고도 남는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트렁크를 열면 조명도 켜져서 야간에도 밝게 볼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전원 차단장치가 있어서 도난을 2중으로 방지를 할수가 있습니다.

헤드 라이트는 밝고 야간 주행시에 안전합니다.

 

 

 

 

바이크 안전을 위해 키커버 핸들락을 걸면,자동으로 덮혀져서 좋습니다.

주행시 백미러가 커서 방향을 바꿀시 시야 확보가 좋아서 편리 합니다.

윈드 스크린은 작은 편이지만 어느정도 주행풍은 잡아 주는 편입니다.

 

 

 

 

서스펜션은 약간 하드한 느낌이여서 충격이 조금 옵니다.

디자인적으로 보면 다른 스쿠터에 비해 멋지게 잘 만들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조이맥스 R은 라이더들이 많이 찾는 인기 기종 중에 하나 입니다.

주유구가 밖에 장착이 되어 있어서 편리 합니다.

계기판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LCD 화면으로 되어 있어며,

연료게이지,속도계,RPM게이지,엔진 온도게이지가 있습니다.

특징 중에 하나는 백미러가 접힌다는 겁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4밸브,단기통 입니다.

보어 스트로크는 53MM X 56.6MM 입니다.

배기량은 124.5CC 입니다.

압축비는 11.0:3 입니다.

최고 출력은 14.9PS/875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0.5NM/8250RPM 입니다.

시동 방식은 셀프스타터 연료공급 방식,전자제어 퓨얼 인젝션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자동변속 V벨트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포크,유압식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유닛 스윙암 입니다.

연비는 30KM-40KM 정도 나와 줍니다.

전장은 2160MM 입니다.

전폭은 760MM 입니다.

전고는 142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570MM 입니다.

건조 중량은 170KG 입니다.

연료 용량은 12리터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4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40/60-13 입니다.

판매 가격은 429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중고가격은 16년식,8000KM,생활튜닝,30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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