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01 07:4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네이키드의 제왕 BMW K1300R를 소개 합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네이키드의 제왕 BMW K1300R를 소개 합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8. 6. 26. 18:35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BMW K1300R 입니다.

일단 현재 중고가격은 13년도식,색상은 레드,튜닝다수,32000KM 주행,135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고 속도는 280KM 까지 나가 줍니다.어마어마 합니다.

제로백은 빠르면 2초대 조금 늦으면 3초대 입니다.

 

 

 

 

배기음은 순정은 조금 아쉬운 점이 많이 있습니다만

머플러 교체를 하는 방법으로 얼마든지 우렁찬 소리를 들을수가 있습니다.

바이크의 매력은 가슴을 울리는 배기음 아니겠습니까?

스로틀이 부드럽지가 않고 많이 뻑뻑해서 오래타면 손에 물집이 들 정도 입니다.

 

 

 

 

하루에 한 250KM 이상?주행?

무게가 조금 무거운 편이여서 후진을 할려면 도움이 조금 필요 합니다.

경사가 조금만 있어도 버겁습니다.

시내 주행은 약간 피곤하기는 합니다.

 

 

 

 

그래도 장점이 더 많은 바이크니까 이해를 해야 합니다.

차체가 무겁기는 하지만 시동을 걸고 주행을 시작을 하면 바로 가벼운 느낌으로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포지션은 일단 불편함은 별로 없고,엄청 재미있게 탈수 있는 바이크라는건 사실입니다.

돈이 별로 없으신분은 비추합니다.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분들이 타기에는 강추할 만한 바이크 입니다.

속도는 뭐 사람에 따라서 주행 스타일이 다 틀려서 뭐라고 말을 하기는 그렇지만

주행풍이 심한 편입니다.

네이키드라서 바람을 맞고 타야 하는건 당연한 겁니다.

 

 

 

 

200KM 이상 달리면 머리 뒤로 날아갑니다.

탱크에 꼭 붙어서 달려야 합니다.

200KM 이하로 주행을 하는게 좋다는 판단이 됩니다.

윈드스크린을 큰 걸로 달지 않는 이상 방법이 없습니다.

 

 

 

 

코너링은 조향 장치 듀오레버와 기본적으로 달려 있는 댐퍼가 달려 있어서

코너링을 안전하게 돌수 있습니다.

일단은 핸들 털림이 없어지고,방지턱이나 요철등에도 무리없이 잘 넘어가 줍니다.

다른 바이크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 입니다.

 

 

 

 

또 차사이로 다녀도 부담스럽지 않고

요리조리 잘 빠져 나갈수 있습니다.

발착지성은 신호 정차시에 편안하게 안착이 됩니다.

LOW SEAT로 변경을 하면 더 편합니다.

 

 

 

 

텐덤을 할때도 텐덤자가 편안하게 잠깐 수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가속력이 좋아서 스로틀을 당기면 당기는데로 잘 나가 줍니다.

ASC기능이 있어서 노면이 안좋은 도로라도 습립을 막아주고

안전하게 주행을 할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또 ABS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풀브레이킹을 해도 안정감 있게 지면과 딱 붙어서 서 줍니다.

겨울에는 열선그립이 있어서 손바닥은 따듯하고

손등은 엄청 추운걸 알게 됩니다.

공기압 체크 기능이 있어서 장거리 주행을 할때 특히 펑크가 나거나

 

 

 

공기압이 적을때 경고 메세지로 알려줘서 정말 편합니다.

정비는 모토라드에서 받으면 되고,

엔진오일은 3통반정도 들어갑니다.

일반 소모품을 제외하고는 고장난 부분은 없습니다.

 

 

 

 

성능은 인정이 되는 부분입니다.한 2만KM 까지는 특별한 이상은 없습니다.

초보라이더,여성라이더도 부담없이 탈수 있는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엔진열은 대부분이 비슷비슷 합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시 또 가방까지 장착을 하면,

 

 

 

 

전국투어를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피로감을 많이 느끼질 못합니다.

다시 말해서 단점이 별로 없고

타기 좋은 바이크다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은 1293CC,수냉식,인라인 4기통,4스트로크,오버 헤드 캠 샤프트 2개,DOHC 입니다.

압축비는 13:1 입니다.

보어 스트로크는 80MM X 64.3MM 입니다.

최대출력은 175HP/925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40NM/8250RPM 입니다.

클러치는 습식 다판 입니다.

기어는 6단 수동 입니다.

구동은 샤프트 드라이브,노크 센서 전자식 흡기 파이프 분사,디지털 엔진 관리 입니다.

 

 

 

 

프레임은 엔진 베이스 알루미늄 브릿지 타입 입니다.

서스펜션은 ESA II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듀오레버,중앙 스프링 스트러트 방식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싱글 수윙암,중앙 스프링,전자식 제어,유압 조절가능,리바운드 댐핑 조절 가능 입니다.

 

 

 

 

휠베이스는 1585MM 입니다.

시트고는 820MM 입니다.

전장은 2228MM 입니다.

전폭은 856MM 입니다.

전고는 1095MM 입니다.

건조 중량은 211KG 입니다.

최대 허용 중량은 460KG 입니다.

연비는 20KM 정도 나옵니다.100KM 정속 주행시.

90KM 주행시 100KM당 5리터 소모.

120KM 주행시 100KM당 5.8리터 소모가 됩니다.

스티어링 각도는 60도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7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90/55/17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320MM 더블 디스크,4피스톤 캘리퍼 브렘보를 장착 했습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63MM 2피스톤 캘리퍼 브렘보를 장착을 했습니다.

연료 용량은 19리터 입니다.

판매 가격은 2500만원 정도 합니다.

 

 

 

2018/05/01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인천검사소에서 환경검사 후기/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750.

 

2018/04/20 - [음식과여행] - 영종도 투어/투어코스추천/영종도 맛집 늘목 쌈밥

 

2018/02/26 - [음식과여행] - 삽교호 맛집 투어/x-adv/조그/x-max/n-max/우렁쌈밥 전문집 장모님 밥상에서 한끼 먹었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