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2-11 09:29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BMW S1000R 잘 나갑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BMW S1000R 잘 나갑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5. 31. 17:19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바로 BMW S1000R 입니다.

S1000R은 로드스터 F차 입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4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999CC 입니다.

최대출력은 167PS/110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1.6KG/M/9250RPM 입니다.

연료용량은 17.5 리터 입니다.

전폭은 845MM,시트고는 814MM,휠베이스는 1439MM,전장은 2057MM 입니다.

BMW S1000R은 R NINE T 와 자세가 비슷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S1000R은 자세가 조금 힘든 편입니다.

 

 

 

 

 

 

S1000R을 타고 유럽을 횡단 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그 예기를 듣고 정말 대단한 라이더 들이 많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투어러면 이해를 하는데 일반 네이키드를 타고 최장거리 투어를 간다는게 놀라웠습니다.

투어를 하는데는 기종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오로지 의지 하나만 가지고 하는거 같습니다.

저도 전국일주를 하고 싶기는 한데 쉽게 실행을 못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서 아직 미루고 있지만 꼭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라이더 라면 한번은 해야할 꿈 아닙니까?

S1000R은 몸이 뚱뚱한 사람은 타기가 힘들고,약간 마르신 분들이 타기에는 딱 좋은 바이크 입니다.

4기통이라서 기어 변속을 하는데는 부드럽게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차체가 가벼워서 주행을 하는데는 편한 느낌을 줍니다.

스텝 부분도 앞으로 나와 있고,핸들바도 위로 올라와 있습니다.

 

 

 

 

 

 

시내에서나 좁은 길이나 차사이로 다니기도 편안하게 빠져 나갈수가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로도 모드로 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단단해서 주행자의 몸에 충격을 많이 줍니다.

4기통이니 만큼  가속감이 좋아서 초보자들이 타기에는 힘든 바이크하고 생각을 합니다.

한번에 높은 배기량으로 타시는 분들이 있는데 정말 위험한 선택이라고 저는 생각을 합니다.

먼저 낮은 배기량부터 타보시고 리터급 배기량으로 타도 문제가 없겠다 하시는 분만 타시기 바랍니다.

뭐 사람에 따라서 운전하는 역량이 틀리기는 하지만 조금이라도 불안하다고 느끼는 분들은 자제를 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충격이 많은 도로는 속도를 줄여서 가는게 좋습니다.

장거리를 갈려면 자세가 불편하기 때문에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어느정도 체력이 받쳐주지가 않는다면 오래 타기는 힘듭니다.

체력 관리를 매일 해주고 타야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빠른 속도를 감속시키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잘 잡힙니다.

급 브레이크를 잡으면 원하는 곳에 정확하게 잘 서는걸 알수가 있습니다.

S1000R은 복장을 레이싱 슈트를 굳이 입지를 않아도 되고,일반 바이크를 복장으로 보호대가 들어가 있는 제품을 착용을 하고 타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자기 개성에 맞게 복장을 하고 타면 더 멋진 라이더가 될것입니다.

헬멧을 고를때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주행풍이 최대한 적은 헬멧을 쓰고 주행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엔진열이 많이 올라오는 편이여서 여름에는 정말 뜨겁다는 예기를 하고 싶습니다.

속도가 높아질수록 핸들이 많이 떨리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가격은 2천만원대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생각 보다는 그렇게 비싸게 팔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근데 메이커 값은 어쩔수가 없다고 봅니다.

제로백은 1단에서 3.3초가 나옵니다.

주행시 연비는 12KM 정도가 나오고,연비 주행을 한다면 18KM까지 나옵니다.

 

 

 

2017/05/30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디자인으로 승부를 건다 베스파 프리마베라 125CC.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