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11-15 08:17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가와사키 Z1000 ABS 멋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가와사키 Z1000 ABS 멋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7. 23. 09:45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가와사키 Z1000 ABS 입니다.

파워 휠리 저/중급 엔진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고,1-5단계의 기어링의 비율을 줄이고 보다 간편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가와사키 Z1000 ABS는 새로운 41MM의 분리되는 기능의 포크와 사이즈가 커진 피스톤 그리고 프론트 서스펜션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왼쪽은 예압 조정 기능을 오른쪽에는 압축과리바운드 댐핑 조정 기능이 가능 합니다.

비포장도로나 포장도로나 거침없이 달려주고 충격 흡수도 잘되고 타이어는 던롭 스포츠맥스 D214S로 성능을 높혔습니다.

핸들바는 일자라서 자세는 조금더 낮게 되지만 서브 프레임과 새로운 시트로 인해서 승차감을 좋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6스포크 휠을 장착을 하므로서 4KG이 넘는 무게를 줄이고 더욱 가벼운 주행을 할수 있게 하였습니다.

LED 전조등은 4개로 되어 있어서 로우/하이 각각 두개씩 되어 있고,테일 라이트도 LED로 되어 있습니다.

해외 판매 가격은 11,999달러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은 젊은층을 겨냥해서 나온거 같습니다.

전체적인 바이크의 평가는 93프로로 아주 높게 나왔습니다.

간단한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은 4행정,4기통,DOHC,16밸브,수냉식 입니다.

배기량은 1043CC 입니다.

보어쇽은 77 X 56MM 입니다.

 

 

 

 

 

 

 

압축비는 11.8:1 입니다.

38MM 4개의 케힌 스로틀 바디,타원형 서브 스로틀을 갖춘 DFI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입니다.

 

 

 

 

 

 

 

구동은 체인 방식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무단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스프링 예압 조정 기능 41MM 거꾸로된 SFF-BF 포크,4.7인치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무단 리바운드 댐핑,조절 가능한 스프링 예압,수평 모노쇽,4.8인치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ZR17,리어 타이어는 190/50/ZR17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반경 방향 장착 4피스톤 모노 블록 캘리퍼,이중 310MM 꽃잎형 로터,ABS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피스톤 캘리퍼,ABS가 있는 싱글 250MM 페탈형 로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건조중량은 209KG 입니다.

휠베이스는 1435MM 입니다.

시트고는 802MM 입니다.

 

 

 

 

 

 

 

연비는 14.8KM 정도가 나옵니다.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2.5초 입니다.

최대출력은 127.5HP/10380RPM입니다.

 

 

 

 

 

 

 

최대토크는 75.8LB-FT/7510RPM 입니다.

최대속도는 237KM 입니다.

장르는 네이키드 입니다.

 

 

 

 

 

 

 

연료용량은 17리터 입니다.

전고는 1055MM 입니다.

전폭은 790MM 입니다.

 

 

 

 

 

 

 

전장은 2045MM 입니다.

국내 판매 가격은 170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할꺼 같습니다.

디장인은 굉장히 멋이 있어서 따로 튜닝은 안해도 될꺼 같습니다.

현재 프로모션은 없습니다.

주행풍은 네이키드라서 어느정도 바람의 영향은 있습니다.

 

 

 

 

 

 

 

커스텀은 질리때 한번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장거리,단거리,투어는 어디를 가도 될 정도로 성능이 좋습니다.

단점을 찾는다면 아무래도 가격이 제일 많이 비싸다는게 문제 입니다.

배기음은 듣기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라이더가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공임비는 시간당 3-4만원 정도 하는거 같습니다.

 

 

 

 

 

 

엔진열은 수냉식인데도 불구하고 조금 많은 편입니다.

코너링은 눕는 각도가 낮아서 잘 돌수 있습니다.

16년식 9000KM 정도의 중고 가격은 1450만원정도 입니다.

텐덤은 안하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브레이크나 서스펜션이 성능이 좋아서 안전성은 괜찮습니다.

캠핑은 옆에 사이드백만 달아도 충분히 갔다올수가 있습니다.

 

 

 

 

2017/07/22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야마하 XSR900 클래식한 면이 있는 바이크.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