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11-15 10:43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야마하 MT-09 모든게 새로워 졌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야마하 MT-09 모든게 새로워 졌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7. 26. 15:17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야마하 MT-09 입니다.

간단한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출시가는 1006만원 입니다.

국내가격은 1335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장르는 네이키드 입니다.

엔진 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3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850CC 입니다.

최대출력은 115PS/100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8.9/M/8500RPM 입니다.

건조중량은 193KG 입니다.

연료용량은 14리터 입니다.

전고는 1120MM 입니다.

 

 

 

 

 

 

 

전폭은 815MM 입니다.

시트고는 82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440MM 입니다.

전장은 2075MM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포크,137MM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스윙암,링크형,130MM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 디스크,298MM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디스크,245MM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ZR17,리어 타이어는 180/55/ZR17 입니다.

연비는 22KM 정도가 나옵니다.

야마하 MT-09는 힘,토크,민첩성이 좋은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서스펜션과 클러치가 변경이 되어서 나왔습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워진 알루미늄 피스톤,오프셋 실린더(5MM),120도 크랭크,높은 압축비,넓어진 토크밴드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소리를 냅니다.

모드는 네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포지션은 스포티한 자세를 유지 합니다.

니그립이 주행시 편합니다.

 

 

 

 

 

 

 

새로워진 시트 높이는 5MM가 더 높아져서 포워드의 승차감을 느낄수 가 있고,장거리 투어를 갈때도 피로감이 적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 합니다.

다리가 짧은 분들도 충분히 다리의 착지성이 좋고,단단한 시트는 가속 할때 미끄러짐이 덜 합니다.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배틀S20을 장착을 하고 있습니다.

 

 

 

 

 

 

 

조절식 서스펜션은 전/후면 모두 안전성이 좋습니다.

거꾸로 된 41MM 포크와 압축 댐핑 조절기는 야마하 MT-09의 특징 중에 하나 입니다.

야마하 MT-09 의 서스펜션은 표준 175CM/75KG의 라이더를 기준으로 서스펜션이 맞쳐져 있습니다.

균형이 잘 잡혀있는 또 민첩한 섀시는 바이크를 더 돋보이게 만듭니다.

 

 

 

 

 

 

 

성능을 더 높이기 위해서 레버 효과를 20프로 감소를 하고,엔진 감속 및 슬리퍼 클러치를 추가 장착을 했습니다.

LCD계기판은 시야 확보를 위해서 조금 앞쪽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서브 프레임은 30MM 짧아 졌지만 시트는 작아지지 않았습니다.

 

 

 

 

 

 

 

컬러는 세가지가 있는데,나이트 블루,레이스 블루,테크 블랙이 있습니다.

야마하 MT-09의 문제점이자 단점인 것은 열간시동이 안걸리고 배기가스가 역류를 해서 스로틀 바디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날이 추워지면 상태가 더 악화되고 주유후에도 시동의 문제가 많습니다.

해결 방법은 1만KM정도에 한번씩 스로틀 바디 청소를 해주면 괜찮습니다.

 

 

 

 

 

 

 

17년도 야마하 MT-09는 이걸 다 해결을 해서 나왔습니다.

디자인은 뭐 보는 사람들의 취향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제가 보기에도 정말 괜찮고 멋지게 보였습니다.

핸들 털림이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건 도로의 문제라고 생각을 합니다.

 

 

 

 

 

 

 

토크가 좋아서 속도를 즐기시는 분들한테는 딱 맞는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더 넓어진 트윈 헤드 라이트가 달려 있습니다.

테일 라이트도 LED로 되어 있고 뒤 모습을 변형을 시켰습니다.

 

 

 

 

 

 

 

최고 속도는 256KM 정도까지 나옵니다.

튜닝은 머플러 정도면 충분할꺼 같습니다.

프로모션은 현재 안하고 있습니다.

 

 

 

 

 

 

 

주행풍은 네이키드라서 어쩔수가 없습니다.

커스텀은 기변병이 왔을때만 하면 됩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를 다녀도 엔진에는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보어 스트로크 78MM X 59.1MM 입니다.

압축비는 11.5:1 입니다.

구동 방식은 체인 입니다.

장점은 스로틀을 당기면 당기는 데로 잘 나갑니다.

모토캠핑을 가도 비포장 도로에서 성능을 발휘 합니다.

 

 

 

 

 

 

ABS는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엔진열은 조금 있는 편입니다.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을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중고가격은 14년식 옵션이 다수,18000KM,85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텐덤도 가능은 한데 조금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2017/07/25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야마하 MT-07 연료효율이 좋은 바이크.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