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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야마하 트리시티 125 트라이크(삼륜) 미래지향적 바이크.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야마하 트리시티 125 트라이크(삼륜) 미래지향적 바이크.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8. 18.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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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야마하 트리시티 125 입니다.

야마하 트리시티 125는 삼륜바이크라서 이륜바이크 보다는 안정감이 많은 바이크 입니다.

 

 

 

 

 

 

요철이나 빗길에서 최소한의 슬림을 줄여줘서 보다 편안하게 탙수가 있습니다.

크게 사고 경험이 있어서 바이크의 대한 트라우마가 생기신분들은 좀더 안전한 바이크를 많이 찾게 됩니다.

안전하고 편하게 탈수 있고,속도도 많이 안나가는 125CC를 원합니다.

 

 

 

 

 

 

저도 어쩔땐 125CC를 타고 달리고 싶은 생각도 들곤 합니다.

워낙에 저속 관광모드로 달리다 보니 말입니다.

 

 

 

 

 

 

평지에서 최고속도는 100KM 조금 넘게 나옵니다.

해외에서는 117KM까지 나왔습니다.

아무리 125CC라고 해도 기본 120KM 정도는 나왔으면 합니다.100KM 이하는 좀 답답한 속도이긴 합니다.

 

 

 

 

 

 

단점은 급회전시에는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앞 두바퀴가 잘 잡아줘서 괜찮습니다.

아무리 앞 바퀴가 두개가 달려 있다고 해도 안전은 보장이 되는건 아니니 항상 안전운전에 신경써야 합니다.

 

 

 

 

 

 

야마하 트리시티 125는 시트가 조금 불편한 점이 있고,쇼바가 하드라서 충격이 몸으로 그대로 전달이 됩니다.

125CC대신 155CC를 타는것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출시가격은 엔화로 356400엔 입니다.(한화374만원)

장르는 트라이크(삼륜) 입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단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124CC 입니다.

공식연비는 38.8KM 입니다.

 

 

 

 

 

 

실연비는 34KM 정도 나옵니다.

최대출력은 11PS/90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0NM/5500RPM 입니다.

건조중량은 152KG 입니다.

연료용량은 6.6리터 입니다.

 

 

 

 

 

 

전고는 1215MM 입니다.

전폭은 735MM 입니다.

 

 

 

 

 

 

시트고는 78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310MM 입니다.

전장은 1905MM 입니다.

 

 

 

 

 

 

압축비는 11.2:1 입니다.

보어스트로크는 52MM X 58.6MM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옽토메틱 벨트 방식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텔레스코픽 포크,리어 서스펜션은 유닛 스윙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90/80/14,리어 타이어는 110/90/12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 220MM 디스크,UBS,ABS가 있습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230MM 디스크,UBS,ABS가 있습니다.

 

 

 

 

 

 

야마하 트리시티 125는 소형바이크라서 유지비가 싸게 나옵니다.

중고바이크는 15년식 1000KM 미만 32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배기음도 스쿠터의 비해서 소리가 큰 편입니다.

 

 

 

 

 

 

조용한 동네에서는 약간 민페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흡기과 배기를 튜닝을 하면 속도가 조금 더 상승을 합니다.

 

 

 

 

 

 

키가 175CM 이상인 분들은 포지션이 별로 안좋습니다.

코너링도 다른 바이크에 비해서 안전합니다.

수납공간은 헬멧하나 들어갈 정도의 공간은 있습니다.

 

 

 

 

 

 

수납공간이 작은 편이여서 탑박스를 장착을 하는게 좋습니다.

라이트는 LED로 되어 있어서 야간주행에 좋습니다.

장거리나 단거리 주행을 해도 엔진에는 크게 무리가 가질 않습니다.

계기판도 보기 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텐덤은 가능하지만 많이 불편할수가 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하고 미래지향적 삼발이라서 신기 합니다.

유럽 MP3 삼발이 처럼 롤락이 장착이 안되 있어서 시내에서 신호대기시에는 발로 중심을 잡아야 합니다.

주차시에도 스텐드를 사용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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