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5 18:54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스즈키 브이스트롬 650 XT V-STROM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스즈키 브이스트롬 650 XT V-STROM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8. 2. 22. 14:37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스즈키 브이스트롬 650XT 입니다.

디자인은 가격에 비해서 디테일이 조금 부족한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일본 생산이다 보니 조금의 신뢰성이 가는 편은 사실 입니다.

 

 

 

 

주행중 시동 꺼짐 없고,

시동성에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2만 KM 까지는 잔 고장 없이 잘 달려 주는 아주 괜찮은 바이크 입니다.

 

 

 

 

연비는 100KM 속도로 주행을 했을때 20KM 정도 나와 줍니다.

주행중에 엔진 브레이크가 잘 잡혀 줍니다.

스로틀을 풀면 속도가 빠르게 감속을 합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이라서 잘 서는 편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생각보다 조금 깊게 잡아야 잘 서는 편입니다.

적당한 속도는 박스3개 달고 120KM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전체적인 밸런스는 브이스트롬 650보다는 더 좋은 편입니다.

브이트윈 엔진이라서 가속력은 잘 나와 줍니다.

또한,머플러 소리도 듣기 좋은 편입니다.

 

 

 

 

브이트윈 엔진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연료 소비량을 줄였고,

20리터 연료 탱크로 주유소를 자주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실린더에 마찰을 줄이기 위해서 수지 코팅 피스톤을 장착을 했습니다.

 

 

 

 

스즈키 이중 스로틀 밸브(SDTV)연료 분사 시스템으로 출력과 토크의 성능을 높혔습니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기능이 있어서 바이크 제어를 잘 해줍니다.

모드 1은 재미를 주는 모드라면,

 

 

 

 

모드2는 미끄러운 도로나 빗속에서 아주 좋습니다.

저 RPM 시스템은 혼잡한 도시 주행이나 엔진 꺼짐 현상을 막아 줍니다.

ABS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주행에 안전 합니다.

 

 

 

 

이중 스파크 기술을 장착을 해서 실린더당 2개의 스파크 플러그가 있고,

이로인해서 정밀한 점화와 연소 효율성을 높였고,

전력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배기 가스량을 줄였습니다.

계기판은 작동을 하기 쉽게 되어 있고,

아날로그와 디지털이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기능에는 주행기록계,트윈 트립 기록계,시계,연료 게이지,기어 표시,냉각수 온도,

외부 온도,배터리 전압,평균 연비,제어모드가 표시가 됩니다.

12V 콘센트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장거리 투어시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윈드 스크린은 9MM 이상 확장이 되었으며,

바람의 흐름을 제어하는 형태로 말들어졌습니다.

또한,위치 조정도 가능합니다.

 

 

 

 

프레임은 가볍고,견고한 알루미늄 트윈 스페어 프레임으로 되어 있어서 가볍고,

부드러운 핸들링과 안정성을 줍니다.

시트는 넓고 편안한 승차감을 줘서 오래 주행을 해도 피로감이 덜한 편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유연하고,

리어 서스펜션은 리바운드 조정과 원격 프리로드 조정기능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와이어 스포크 휠을 장착을 해서 충격 흡수를 잘 해주는 편입니다.

 

 

 

 

휠 크기는 프론트가 19인치,

리어가 17인치로 균형을 잘 이루고 있습니다.

타이어는 브릿지 스톤 배틀 엑스 어드밴쳐 타이어를 장착을 했습니다.

 

 

 

 

헤드 라이트는 밝은 빛을 선하하며,

테일 램프는 LED로 되어 있어서 가시성이 높습니다.

승차감이 좋은 편이여서 탠덤을 해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 합니다.

 

 

 

간단한 제원으로는 엔진은 90도 V트윈,4스트로크,DOHC,액체 냉각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3MM 텔레스코픽 포크,150MM 스포크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링크 타입,압소버 리바운드,스피링 프리로드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트윈 피스톤 캘리퍼,듀얼 플로팅 310MM 디스크,ABS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니신 싱글 피스톤 캘리퍼,260MM 디스크,ABS 입니다.

연료 용량은 20리터 입니다.

시트고는 835MM 입니다.

전장은 2275MM 입니다.

전폭은 910MM 입니다.

전고는 1405MM 입니다.

건조 중량은 216KG 입니다.

휠베이스는 1560MM 입니다.

 

 

 

2018/01/31 - [음식과여행] - 영종도 운서역에 있는 깔끔한 횟집/스시해 사시미 입니다.

 

 

2018/01/31 - [음식과여행] - 영종도 운서동 24시간 국밥집/콩심 전주 종가 콩나물 국밥집을 가봤습니다.

 

 

2018/01/26 - [음식과여행] - 영종도 운서동에 있는 고기불패/세계맥주가 있는 맥주뚜껑에 가봤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