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6 05:3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혼다 CBR 1000 RR 마법의 바이크.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혼다 CBR 1000 RR 마법의 바이크.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7. 5. 07:0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바로 마법의 바이크 혼다 CBR 1000RR 입니다.

혼다 CBR 1000RR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티타늄 배기관,티타늄 연료 탱크,마그네슘 엔진 덮개,알루미늄 서브 프레임,소형 라디에이터 및 얇은 프레임과 볼트까지 최대한 경량화 하였습니다.

또한,변속기 샤프트,얇은 페어링도 경량화 하였습니다.

 

 

 

 

 

 

 

이번에 새로 작업을 한 실린더 헤드와 리프트가 증가한 캠 샤프트를 통해 바이크의 힘이 더 좋아졌습니다.

최대 출력은 레드라인 RPM 192/13000 입니다.

혼다 CBR 1000RR은 경주용 바이크가 아니라 도로 주행에 적합한 바이크 입니다.

 

 

 

 

 

 

 

IMU가 공급해주는 역할은 NISSIN 컨트롤 유닛에 정보를 보내면 바이크가 세워지거나 기울어 졌을때 이걸 식별하고,제동 압력의 적용에 따라 적절하게 조정을 할수가 있는 기능 입니다.한마디로 말해서 슬립이날려고 하거나 바퀴가 헛돌때 필요한 전자 장치 입니다.

ABS와 리어 리프트 컨트롤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조정을 하거나 작동을 멈추게 할수가 없습니다.항상 켜져 있는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프론트가 43MM 빅 피스톤 포크를 장착을 했고,리어 서스펜션은 62MM 장동조절식 서스펜션을 장착을 했습니다.

타이어는 브리지 스톤 S21을 장착을 해서 좀더 그립감을 좋게하였고,이 타이어는 거리 지향 타이어 입니다.

HSTC는 IMU(트렉션 컨트롤 ABS,올린즈 스마트 EC 반능동 서스펜션)휠스피드 센서,스로틀 위치 센서의 입력을 하여 라이더가 선택한 레벨에 따라 후륜의 미끄러짐을 결정하고,관리하는 시스템 입니다.

 

 

 

 

 

 

 

1단계부터 9단계까지 있고,제어 기술이 들어간 전자 서스펜션에는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수동모드와 자동모드가 있습니다.

핸들링과 정지시에 작동 여부를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또,네가지 조정영역이 있는데 일반(강인성)브레이크,회전(RPM),가속력이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판매를 하는 가격은 ABS를 추가할시 16,799 달러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혼다 CBR 1000RR은 모든 라이트가 LED로 되어 있어서 전력을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장르는 슈퍼 스포츠 입니다.

 

 

 

 

 

 

 

엔진은 수냉식이고 4스트로크,4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1000CC 입니다.

 

 

 

 

 

 

 

연료 용량은 16.2리터 입니다.

연비는 25KM 정도 나옵니다.

 

 

 

 

 

 

 

길이는 2065MM,폭은 720MM,높이는 1125MM 입니다.

최대 토크는 11.6/11,000RPM 입니다.

 

 

 

 

 

 

 

TFT 계기판은 라이더가 알기 쉽게 되어 있고,배경 밝기는 주변에 밝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건조 중량은 200KG 입니다.

 

 

 

 

 

 

 

타이어는 프론트가 17인치 120/70/ZR17,리어는 17인치 190/50/ZR17 입니다.

도난 방지 시스템도 달려 있어서 안전하게 다닐수가 있습니다.

 

 

 

 

 

 

색상은 레드,블랙이 있습니다.

한국의 판매 가격은 21,900,000만원에 판매를 합니다.

 

 

 

2017/07/04 - [음식과여행] - 벌천포 해수욕장으로 투어를 갔다왔습니다.(서산,당진)왜목마을,삽교호,평택호.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