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4 03:1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두카티 X 디아벨 S 라인이 살아 있습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두카티 X 디아벨 S 라인이 살아 있습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7. 16. 10:22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바로 두카티 X디아벨S 입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은 최초의 트루 크루저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디아벨은 두카티 바이크 디자인의 표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벨트커버는 L자 모양을 강조하고,프레임과 스윙암은 엔진의 보조 역할을 잘 하게끔 만들었습니다.

 

 

 

 

 

 

 

크루저 바이크는 엔진을 RPM 한도까지 회전을 시키는 바이크가 아닙니다.

최대토크는 95LB-FT 5000RPM 입니다.

보쉬 전자분사시스템을 사용을 하고 있으며,56MM 타원형 스로틀 바디는 새롭게 만들어졌습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는 세가지 모드가 있는데,첫번째는 스포츠모드,두번째는 투어링모드,세번째는 어반모드 입니다.

또한,DTC(DUCATI TRACTION CONTROL)회전감지와 ABS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안정감이 높은게 특징입니다.

 

 

 

 

 

 

 

TFT 디스플레이는 모든 날씨에도 라이더가 보기 편하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로 주행을 할시 156마력의 힘을 보여줍니다.

투어링모드는 긴 코스를 부드럽게 달리기 위한 기능입니다.

 

 

 

 

 

 

 

스마트키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어반 모드는 100마력으로 출력을 낮쳐줘고 복잡한 도시를 부드럽게 달리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4000RPM이상에서는 바이크의 떨림이 적어지는걸 그낄수가 있습니다.

승차감은 시트가 단단한 재질로 되어 있는데도 장거리,단거리 고속 주행시에도 편안하게 주행을 할수 있습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의 새로운 전자기능은 두카티 파워 런치(DPL)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DPL버튼을 누르면 DTC와 WHEELIE CONTROL이 적용 됩니다.

스위치 기어엔 적색 LED 조명이 있습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는 멋진 LED 라이트가 달려 있는게 특징 입니다.

워터펌프의 위치가 변경이 되어 깔끔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출력도 향상이 되었습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은 코너링도 40도까지는 여유롭게 돌수 있는 각도가 나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조정이 가능한 50MM 역포크,예압과 리바운드 조절이 있는 서스펜션은 충격을 잘 잡아줍니다.

해외가격은 2655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한국판매가격은 3500만원 입니다.

최대출력은 156HP/9500RPM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입니다.

 

 

 

 

 

 

 

트 형식이라서 체인보다는 관리성이 뛰어 납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있어서 편합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싱긍쇽 업쇼버,조절이 가능한 프리로드 및 리바운드,리모트 리저버,단면 스윙암4.7인치를 장착을 했습니다.

제원은 프론트브레이크는 듀얼320MM 세미플로팅디스크,보램보4피스톤 캘리퍼M50 입니다.

 

 

 

 

 

 

 

리어브레이크는 265MM 디스크,2피스톤 캘리퍼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피렐리 디아블로 로쏘2 120/70/ZR17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240/45/ZR17입니다.

휠베이스는 1615MM 입니다.

시트고는 754MM 입니다.

 

 

 

 

 

 

 

건조중량은 247KG 입니다.

연료용량은 17.9리터 입니다.

컬러는 GLOSSY BLACK

보어쇽은 106X71.5MM 입니다.

최고속도는 아무래도 CC가 있으니 299KM는 찍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엔진은 TESTASTRETTA DVT(DESMODROMIC VARIABLE TIMING)와L-TWIN 수냉이고,1262CC의 배기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튜닝은 안해도 순정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그대로 타도 될꺼 같습니다.

연비는 15.5KM 정도 입니다.

프로모션은 아직 하지 않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행풍은 당연히 많지만 고속 바이크가 아니기 때문에 150KM 정도 이하로 달리면 괜찮을꺼 같습니다.

커스텀은 순정 그대로의 모습이 더 멋있습니다.

 

 

 

 

 

 

 

시승은 처음 타시는 분들은 스텝의 위치 때문에 조금 불편한 감은 있다는게 단점입니다.

일반 디아벨은 별로 인기가 없는 기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매장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부산은 수영구 광남로 165,대구는 동구 공항로 287에 위치해 있습니다.

배기음은 쌍발 머플러라서 소리가 아주 우렁차게 나옵니다.순정인데도 머플러를 튜닝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 타고 투어를 가면 어디에서나 시선을 받습니다.

모토캠핑도 할수 있는 바이크 입니다.새틀백을 달아야 하지만 달면 먹은 좀 떨어집니다.

두카티의 공임비는 할리데이비슨과 비슷하게 비싸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엔진열은 어느 바이크든지 다 있지만 수냉식이라 그나마 덜 납니다.

두카티 X 디아벨 S은 인기 검색 차종 중에 하나 입니다.

 

 

 

 

 

 

 

중고가격은 KM마다 틀리겠지만 1000KM미만은 200-300만원 차이가 납니다.

바이크의 기변병이 없는분들은 추천을 드립니다.

 

 

 

 

 

 

 

포지션은 포워드 스텝입니다.

텐덤은 조금 불안한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직진성은 고속으로 달리지만 않는다면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핸들도 오래 주행을 해도 편안합니다.

 

 

 

2017/07/15 - [음식과여행] - 스쿠터와 할리 아메리칸의 콜라보 속초 투어(숏코너는 힘듭니다)일산,파주,적성,평화의댐,속초(봉포머구리횟집).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