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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야마하 X-MAX 300 코너의 민첩한 바이크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야마하 X-MAX 300 코너의 민첩한 바이크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6. 18.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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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전체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겹비한 야마하 X-MAX 300 입니다.

그럼 간단한 제원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판매가격은 6,450,000만원 입니다.

 

 

 

 

 

 

엔진 형식은 수냉식이고 4스트로크,단기통으로 되어 있습니다.

배기량은 292CC 입니다.

최고출력은 20.6PS/7250RPM,최대토크는 29NM/5750RPM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V벨트 오토메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구동형식은 벨트 방식 입니다.

프레임은 백본 스틱 프레임으로 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프론트가 267MM 싱글 디스크,리어는 245MM 싱글 디스크로 되어 있습니다.

타이어는 프론트가 120/70/15,리어는 140/70/14 입니다.

길이는 2185MM,넓이는 775MM,높이는 1415MM,시트고는 795MM,휠베이스는 1540MM 입니다.

 

 

 

 

 

 

 

연료용량은 13리터 입니다.

건조중량은 179KG 입니다.

야마하 X-MAX는 고속으로 직진 주행시 불안정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앞에 보다는 고속으로 달리면 뒤가 많이 흔들리는 경향이 있는데 전혀 없다는게 좋습니다.

 

 

 

 

 

 

 

동급의 어는 바이크 보다 휠베이스가 짧게 생산이 되어서 젊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코너를 즐겨타시는 분들은 한번 타보시면 코너링이 얼마나 좋은지 또 얼마나 민첩한지 알것입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리어 서스펜션이 약간 소프트해서 와인딩을 할때 불안합니다.

 

 

 

 

 

 

 

비포장 도로나 도로 상황이 안좋은 곳을 지나갈때 서스펜션을 교체를 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 정도로 그런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따라서 승차감은 조금 안좋다는 얘기 입니다.

야마하 X-MAX는 유럽풍 바이크라서 우리나라 처럼 다리를 쭉 뻗고 타는 바이크는 별로 없습니다.

 

 

 

 

 

 

 

항상 기억자 모양의 다리 모양으로 주행을 해야 합니다.

참 불편하게 타는 이유는 뭘까?티맥스 처럼 편하게 타고 다니면 장거리 투어를 갈때도 좋을텐데 왜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그렇다고 오래 못탈 정도는 아니니까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야마하 X-MAX는 TCS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미끄럼 방지나 슬립의 위험이 있을때 전자 장치가 작동을 해서 그런 위험을 방지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대부분 다 아는 장치인데 TCS가 있으면 그래도 한층더 안전한 주행을 할수가 있으니까 좋습니다.

TCS는 무난한 세팅이 잘 되어 있고 작동은 오류가 없이 잘 됩니다.

 

 

 

 

 

 

 

TCS는 온/오프를 할수 있습니다.근데 항상 온으로 하고 주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언제 위험이 올지 모르니까 말입니다.

야마하 X-MAX는 ABS가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요즘에 바이크를 만드는 추세는 ABS를 기본 장착을 해서 나오는 바이크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부터 생산을 하는 바이크는 ABS가 장착이 다 되어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가격도 저렴하면 더 좋습니다.

 

 

 

 

 

 

 

헤드라이트는 LED 쌍발로 장착이 되어 있어서 야간 주행에 밝게 앞을 비춰줍니다.

디자인도 괜찮고 좋은거 같습니다.

리어 라이트도 LED로 되어 있고,특히 디자인이 이쁩니다.

휠은 프론트가 15인치,리어는 14인치를 장착을 했습니다.

연비는 33KM가 나옵니다.와 30KM가 넘어가면 무조건 연비가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엔 연비가 잘나오는 바이크가 인기 많습니다.

차체는 전체적으로 따져보면 내구성 하나 만큼은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계기판도 시인성과 라이더가 필요한 정보의 기능을 잘 나타내줘서 정말 좋습니다.

키는 스마트키 시스템을 장착을 해서 주차시에 편안합니다.

시트 밑에 수납 공간이 있는데 풀페이스를 두개가 들어갈 정도로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거잭도 장착이 되어 있어서 충전도 가능 합니다.

서스는 텔레스코픽 포크를 장착을 했고,메뉴얼 바이크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컬러는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맷 브라운.

두번째 맷 그레이 이렇게 있습니다.

야마하 X-MAX는 높은 토크가 장점이라서 스로틀을 감으면 감는데로 가속력은 쭉 올라갑니다.

 

 

 

 

2017/06/17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스즈키 버그만 125 디자인 예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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