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6 05:3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KYMCO 킴코 다운타운 125I/ST 125I 가성비 좋은 바이크 입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KYMCO 킴코 다운타운 125I/ST 125I 가성비 좋은 바이크 입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11. 30. 19:05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KYMCO 다운타운 125I 입니다.

다운타운 125I의 디자인은 스포티 하고 고급스러움으로 바뀌었습니다.

전 모델의 특징인 날카로운 프론트 부분을 더욱 선명하고 크게 만들어졌습니다.

헤드라이트 안의 LED링이 포지션 램프 역할을 합니다.

다운타운 125I 프론트 페어링 형상도 새로와졌습니다.

 

 

 

 

이번 신형은 카울과 머플러가 더욱 스포티하게 변했습니다.

테일 라이트 안에는 시그널 라이트가 함께 있어서 좋습니다.

무광으로 된 컬러는 미래지향적인 스타일 입니다.

다운타운 125I는 발 착지성과 포지션이 나쁘지 않습니다.

시트의 문제점을 이번에는 보완을 해서 나왔습니다.

 

 

 

 

글러브 박스가 있어서 작은 휴대물품을 넣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발은 길게 쭉 뻗을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장거리 주행시에도 불편함이 덜 합니다.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반반인 계기판은 더욱 바이크를 빛나게 만듭니다.

수납공간은 헬멧 두개 정도는 들어갈수 있는 아주 넉넉한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고,

댐퍼가 달려 있어서 닫고 열때 부드러움이 좋습니다.

 

 

 

 

헤드라이트 상단에 있던 턴 시스널은 LED로 바뀌면서 밑으로 내려왔습니다.

다운타운 125I은 스포츠 투어링을 컨셉으로 만들었습니다.

장거리 투어에 맏게 제작이 되었으며,

텐덤을 해도 편안한 주행이 가능 합니다.

초반 가속도는 무게가 있어서 조금 느릴지는 모르지만 후반에 가서는 잘 나가 줍니다.

 

 

 

 

125CC가 나가면 또 얼마나 나가겠습니까?다 얼마 차이 안납니다.

아이들링과 저속에서의 진동은 덜한 편입니다.

다운타운 125I는 안정감이 좋아서 고속으로 주행을 해도 불안하다는 생각이 덜 듭니다.

단동식 3피스톤 캘리퍼가 순정으로 장착이 되어 있어서 제동력은 좋습니다.

ABS가 장착이 안되 있다는게 조금 아쉬운 점 입니다.

 

 

 

 

서스펜션의 세팅은 스포츠 형식이라서 단단한 편입니다.

뱅킹각은 39도까지 기울기가 허용이 되고 코너링도 부드럽게 돌수 있습니다.

중고가격은 16년식,색상은 블랙무광,튜닝은 생활튜닝,무사고,주행거리는 7500KM,28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다운타운 125I의 승차감은 최고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고속으로 달려도 주행풍을 잘 잡아줘서 더욱 안정적 입니다.

 

 

 

 

시트고가 조금 높다보니 키가 작으신분들은 발 착지성이 안좋을수 있습니다.

다운타운 125I의 가성비는 조금 안좋은 편이지만 감당을 해야할 부분입니다.

우측 핸들에는 비상등이 달려 있습니다.

주유구 입구 디자인이 변경이 됬습니다.

스포일러 스타일도 변경이 됬습니다.

 

 

 

 

다운타운 125I의 최고속은 120KM까지 나갑니다.

연비는 30KM 이상 나와 줍니다.

유지비는 만키로를 탄다고 치면 십만원 정도 든다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다운타운 125I는 다른 바이크 보다 부품 수급과 AS가 잘 되는 편이라서 괜찮습니다.

부품은 약간 비싼 편이지만 호환이 300CC와 같아서 조금 비쌀 뿐입니다.

 

 

 

 

편의성을 주기위해서 12V 파워 아울렛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텐덤자가 편하도록 투 블록 인조가죽 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듀얼 H7타입의 고출력 헤드라이트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블루 백라이트 LED로 되어 있는 계기판이 있습니다.

계기판의 기능은 다기능 디지털-아날로그 대쉬보드,속도계,적산계,트립미터계,

 

 

 

 

연료계,시계,냉가수 온도계,전압계,엔진오일 게이지,비상등이 있습니다.

테일 라이트는 고급스러운 다이아몬드 형태의 LED로 되어 있습니다.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인 4단 조절식 브레이크 레버가 있습니다.

빠른 제동력을 위해 38.1MM 대구경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5단 조절식 듀얼 서스펜션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대구경 37MM 정립식 포크로 되어 있고,

진동을 줄이고,코너와 핸들링의 능력이 더욱 향상 시킵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단기통 DOHC 4밸브 입니다.

배기량은 124.6CC 입니다.

최대 출력은 15.4PS/9000RPM 입니다.

 

 

 

최대 토크는 1.28 KG-M/7000RPM 입니다.

시동방식은 셀프 스타터 입니다.

연료공급방식은 퓨얼인젝션 입니다.

연료 용량은 12.5리터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무단변속 V밸트 입니다.

전장은 2250MM 입니다.

전폭은 780MM 입니다.

전고는 131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545MM 입니다.

건조 중량은 165KG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알루미늄 알로이 합금 휠 120/80-14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50/70-13 입니다.

색상은 펄화이트,무광실버,무광블랙/펄화이트,무광블랙이 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단동식 3피스톤 캘리퍼,260MM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단동식 2피스톤 캘리퍼,240MM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 입니다.

 

 

2017/11/29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KYMCO) G6 125I 편안한 바이크 입니다.

 

 

2017/11/28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킴코 G5 125I 스프린트 스쿠터 타고 다닐만 합니다.

 

 

2017/11/27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영종도 전소 맛집/내고향 돼지불백 전문점/저렴한 가격으로 맛나게 먹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