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6 05:3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스즈키 하야부사 라이더의 드림바이크.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스즈키 하야부사 라이더의 드림바이크.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9. 3. 22:50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스즈키 하야부사 입니다.

스즈키 하야부사는 라이더들의 드림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신장이 작은분들도 탈수가 있는 편안한 바이크 입니다.

 

 

 

 

 

 

스즈키 하야부사 초보자들은 절대로 타시면 안되는 바이크 입니다.

사고의 위험이 너무나 큽니다.경력을 더 쌓은 다음에 타시는걸 추천 합니다.

 

 

 

 

 

 

스즈키 하야부사는 코너링이 다른 바이크에 비해 힘든 바이크 입니다.

스즈키 하야부사 중고가격은 15년식 13000KM 정도 기본튜닝,150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무게가 있다보니 다들 주행을 할때 힘들어 합니다.

 

 

 

 

 

 

텐덤은 당연히 할수가 있습니다.하지만 텐덤자가 바이크와 스릴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면 아마 불편해 할수도 있습니다.

시내 저속 주행을 할때도 핸들링이 좋아서 안정성이 좋습니다.

 

 

 

 

 

 

포지션은 핸들과 시트가 길어서 공격적인 자세로 타야 합니다.

댐퍼는 전자식이 아닌 기계식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고속으로 장거리 투어를 다니는 재미가 있습니다.

 

 

 

 

 

 

메뉴얼상으로는 고급유를 넣고 타라고 되어 있지만 일반유를 넣고 타도 아무이상이 없습니다.

주행시에 배기음으로 인해서 타는 맛이 더 납니다.

 

 

 

 

 

 

스즈키 하야부사는 시트고가 낮은 편이여서 발착지성이 괜찮은편입니다.

브레이크 제동력은 순정상태에서는 약간 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엔진열이 심해서 뜨거움을 느낍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판매가격은 19900000만원 입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DOHC 4기통 입니다.

 

 

 

 

 

 

장르는 스포츠 입니다.

배기량은 1340CC 입니다.

보어스트로크는 81MM X 65MM 입니다.

 

 

 

 

 

 

압축비는 12.5:1 입니다.

트랜슴미션은 6단 체인구동 입니다.

연료용량은 21리터 입니다.

 

 

 

 

 

 

최대출력은 197HP/95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55NM/7200RPM 입니다.

건조중량은 266KG 입니다.

 

 

 

 

 

 

시트고는 805MM 입니다.

전장은 2190MM 입니다.

지상고는 120MM 입니다.

 

 

 

 

 

 

전고는 735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480MM 입니다.

연비는 평균 16.7KM 정도 나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3MM KYB 인버트 텔레스코픽 포크,코일 스프링,오일 댐퍼,리어 서스펜션은 링크타입,코일 스프링,오일 댐퍼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 310MM 디스크,레디얼 마운트 프램보 플로팅 모노블록 캘리퍼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260MM 디스크,싱글 피스톤 캘리퍼 입니다.

표준 ABS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휠은 3스포크 캐스트 알루미늄,얼라인먼트 휠 입니다.

리어 휠은 3스포크 캐스트 알루미늄 얼라인먼트 휠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7튜브리스,리어 타이어는 190/50/17 튜브리스 입니다.

해외 판매가격은 14599달러 입니다.(한화1636만원)

전면 페어링 및 윈드 실드는 공기의 흐름을 적절히 빠지게 합니다.

 

 

 

 

 

 

프레임은 강철로 되어 있습니다.

스즈키 하야부사의 최고속도는 360KM 나옵니다.

서스펜션은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스프링 프리로드 조정이 가능합니다.

실린더의 마찰력을 줄이기 위해서 SCEM 코팅을 하였습니다.

조정이 가능한 듀얼 스로틀 밸브 SDTV컨트롤,S-CBS도 있습니다.

배기 가스 배출은 촉매로 인해서 표준 입니다.

민첩성이 좋은 바이크로 유명합니다.

승차감도 괜찮은 편이여서 장거리 투어를 갈때도 피로감이 덜 합니다.

이리튬 합금 스파크 플러그는 재래식 플러그의 2배의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기판은 타코미터,속도계,연료미터,냉각수온도가 있고,

LCD페널은 시계,기어표시,S-FM지도표시,주행기록계,듀얼트립미터가 있습니다.

타이어는 특별히 개발된 브릿지스톤 BTY-015를 장착을 하였습니다.

곡선식 라디에이터를 사용을하여 엔진의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를 해줍니다.

저단 변속 SCAS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가벼운 클러치도 가능합니다.

트윈 전조등은 라이트의 강도를 높이고 빛의 범위를 넓혀서 하야부사를 더욱 멋지게 만듭니다.

 

 

 

2017/09/02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혼다 CBR125R 동급중에서는 좋은 바이크 입니다.

 

 

 

2017/09/01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야마하 크립톤(언더본바이크) 세컨 바이크로 좋은거 같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