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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야마하 YZF-R6 더 가벼워졌습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야마하 YZF-R6 더 가벼워졌습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9. 5. 2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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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야마하 YZF-R6 입니다.

야마하 YZF-R6의 총평점은 89.5 입니다.

 

 

 

 

 

 

공격적인 스로틀 반응과 3개의 드라이브 모드가 있습니다.

트랙션 컨트롤은 6단계 이상 조정이 가능 합니다.

 

 

 

 

 

 

타이어는 브릿지스톤과 던롭을 장착을 합니다.

더커진 디스크와 니신 마스터 실린더의 변경으로 프론트 레버의 엔드 느낌이 더 좋아졌습니다.

 

 

 

 

 

 

윈드스크린은 공기의 흐름을 라이더에게 적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 2인치를 높혔습니다.

디자인이 많이 변함이 없이 생산이 되어서 라이더들의 언성을 사고 있습니다.

시트고 높아서 발 착지성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야마하 YZF-R6의 중고가격은 15년식,20000KM,튜닝다수,125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냉간시,열간시 시동성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고알피엠을 사용을 하는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야마하 YZF-R6 최고속도 275KM 정도는 잘 올라갑니다.

 

 

 

 

 

 

코너링은 많은 연습과 경험이 필요한 바이크 입니다.

브레이크 제동력은 살짝 밀리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잘 서줍니다.

해외판매가격은 12199달러 입니다.(한화1371만원)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DOHC 16티타늄 밸브 4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599CC 입니다.

보어스트로크는 67MM X 42.5MM 입니다.

압축비는 13.1:1 입니다.

 

 

 

 

 

 

인젝션 YCC-T,YCC-I

트랜스미션은 6단 멀티플레이트 슬리퍼 클러치,오링 체인방식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3MM KYB 인버트 텔레스코픽 포크,리어 서스펜션은 KYB 피기백쇽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 320MM 유압 디스크 4피스톤 캘리퍼,ABS,리어 브레이크는 220MM 유압 디스크 싱글 피스톤 캘리퍼,ABS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7,리어 타이어는 180/55/17 입니다.

야마하 YZF-R6의 연비는 20KM 정도 나옵니다.

최대출력은 87.1HP/145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61.7NM/10500RPM 입니다.

전장은 2040MM 입니다.

전폭은 700MM 입니다.

 

 

 

 

 

 

전고는 1150MM 입니다.

시트고는 85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370MM 입니다.

 

 

 

 

 

 

레이크는 24도 입니다.

연료용량은 17리터 입니다.

건조중량은 190KG 입니다.

 

 

 

 

 

 

알루미늄 연료탱크로 바이크의 선이 살아납니다.

 

 

 

 

 

 

새로운 마그네슘 리어 서브 프레임을 장착을 하였습니다.

 

 

 

 

 

 

LED조명을 장착을 해서 전류 소모가 줄었고,그로 인해 제너레이터의 크기가 줄었습니다.

 

 

 

 

 

 

무게를 줄임으로써 승차감과 핸들링이 좋아졌습니다.

 

 

 

 

 

 

퀵시프트와 D모드등 최고의 제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첨단 칩제어 스로틀과 저정이 가능한 흡기로 엔진의 성능을 더 높혀 줍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를 즐겁게 즐길수 있는 바이크 입니다.

 

 

 

 

 

 

계기판도 시인성이 좋고 주행시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랜 주행을 하면 좀 피로감이 있습니다.

 

 

 

 

 

 

충격흡수는 어느정도 잘 해줘서 몸으로 받는 충격은 적은 편입니다.

 

 

 

 

 

 

가격이 더 싸지고 컬러도 여러가지로 생산을 하면 인기가 많아질텐데 조금 아쉽습니다.

 

 

 

 

 

밸런스도 괜찮아서 포지션도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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