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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야마하 YZF-R3 가성비 좋은 바이크는 맞습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야마하 YZF-R3 가성비 좋은 바이크는 맞습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9. 4. 2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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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야마하 YZF-R3 입니다.

야마하 YZF-R3는 CC가 낮은 배기인데도 불구하고 ABS라는 안전한 시스템이 달려 있어서 좋습니다.

 

 

 

 

 

 

야마하 YZF-R3는 가격대비 좋기 때문에 라이더들의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야마하 YZF-R3는 추천도 많이 해주는 초보자가 타기에는 조금 힘든 바이크이기는 하지만 조금만 연습을 하면 금방 탈수 있는 의외로 쉬운 바이크 입니다.

키가 170CM가 안되서 못타지는 않습니다.

 

 

 

 

 

 

발착지성은 어느정도 괜찮은 편이여서 타기에 힘들지 않습니다.

스펙으로 따지면 R3가 동급최고 아니겠습니까?

 

 

 

 

 

 

초반에 판매를 할때는 인기가 굉장히 많고 주목을 받았던 바이크였는데 갑자기 매물이 많이 나와서 놀랬습니다.

저도 처음에 야마하 YZF-R3 봤을때 멋있다라는 말이 먼저 나왔습니다.

야마하 YZF-R3를 타던 오너분은 얼마 안되서 바로 기변을 했습니다.

 

 

 

 

 

 

속도가 별로 맘에 안들었던 모양 입니다.그소리 듣고 또 놀랬습니다.

성격에 맏는 바이크를 찾기가 그렇게 쉽지가 않습니다.

 

 

 

 

 

 

이것도 타보고 싶고 저것도 타보고 싶고 그래야 자기한테 맞는 바이크를 찾으면 이제 끝까지 가는 겁니다.

내구성은 그렇게 나쁜편은 아니여서 걱정할 필요는 없을꺼 같습니다.

부품수급도 잘되고 수리하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차체 밸런스도 좋아서 안정성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제동력도 좋고 가속력도 괜찮은 편이여서 답답한 주행은 아닙니다.

포지션은 F차 스타일 입니다.

 

 

 

 

 

 

야마하 YZF-R3의 최고속도는 180KM 이상 나옵니다.

스타트도 빨라서 시내 주행시 차 제치는건 문제 없습니다.

야마하 YZF-R3의 연비는 저속으로 달리면 25정도는 나와줍니다.

 

 

 

 

 

 

80KM로 정속 주행을 하면 30KM까지 연비가 나옵니다.

코너링도 안정적으로 돌아줘서 괜찮습니다.

초보자난 입문용으로 또 출퇴근용으로 재밌게 타기 좋은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닌자보다는 많이 구입을 하시는거 같습니다.

야마하 YZF-R3는 초반 토크가 약하다는 예기도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할로갠으로 야간에 멀리 보입니다.

 

 

 

 

 

 

계기판은 정보 전달성이 좋아서 주행을 하는데 문제 없습니다.

야마하 YZF-R3의 최고 호평을 받은 부분은 디자인 입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618만원 입니다.

 

 

 

 

 

 

장르는 스포츠 입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DOHC 2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321CC 입니다.

최대출력은 42PS/1075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30NM/9000RPM 입니다.

 

 

 

 

 

 

건조중량은 169KG 입니다.

연료용량은 14리터 입니다.

전고는 1135MM 입니다.

전폭은 720MM 입니다.

 

 

 

 

 

 

시트고는 78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380MM 입니다.

전장은 2090MM 입니다.

해외판매가격은 4990달러 입니다.(한화561만원)

 

 

 

 

 

 

트랜스미션은 6단 체인방식 입니다.

압축비는 11.2:1 입니다.

보어스트로크 68MM X 44.1MM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10/70/17,리어 타이어는 140/70/17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1MM KYB 텔레스코픽 포크,리어 서스펜션은 KYB 싱글 쇽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298MM 유압 디스크,ABS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20MM 유압 디스크,ABS 입니다.

트윈 실리던 액체 냉각 엔진으로 재미진 승차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야마하 YZF-R3는 고속 주행시 진동과 기계적인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경량 섀시는 고강도 강철튜브로 제작을 했고,스포티하고 민첩한 핸들링이 특성 입니다.

머플러가 짧아서 더 날렵하게 보입니다.

주행풍은 머리를 팍 숙이고 타면 괜찮습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를 다녀도 뒤쳐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충격은 조금 오는 편이지만 참을만 합니다.

여름에는 엔진에 열이 많은 편입니다.

텐덤은 안하고 혼자 타야 더 재밌습니다.

 

 

 

 

 

스로틀 응답력이 좋아서 땡기면 땡기는데로 잘 나가 줍니다.

기어 변속도 부드럽게 잘 들어가 줍니다.

부품값도 싸서 유지비는 그렇게 많이들지는 않습니다.

중고가격은 멧그레이,16년식,10000KM 정도,튜닝다수,43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17/09/03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스즈키 하야부사 라이더의 드림바이크.

 

 

 

2017/09/02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혼다 CBR125R 동급중에서는 좋은 바이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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