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4 15:07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KR모터스 코멧 250 RC 인젝션 가성비 좋고,저렴한 바이크 입니다.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KR모터스 코멧 250 RC 인젝션 가성비 좋고,저렴한 바이크 입니다.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11. 4. 15:47
728x90
반응형
SMALL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코멧 250 입니다.

코멧의 중고가격은 16년식,1000KM,튜닝 다수,색상은 검빨,27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코멧 250은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할수 있는 최강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바이크 입니다.

미세하게 엔진오일 누유가 있어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신장이나 덩치가 크신 분들은 코멧이 작게 느껴 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기종이면,어쩔수 없이 타는게 맞습니다.

아님 덩치 크신 분들이 많이 선호하는 하야부사를 타는 방법이나 어드방을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반대로 키가 작으신 분들은 무게가 있다 보니 자주 넘어지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코멧 250은 다은 기종보다 부품값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자가 정비나 센터에서 수리를 해도 큰 부담이 없는 바이크 중에 하나 입니다.

국내에서 실속 있게 타기에는 코멧 250이 제일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부품 수급도 좋아서 고치기도 쉽습니다.

코멧 250는 주행중에 엔진열이 많다는 분과 별로 느끼지 못하는 분도 있는데

어느정도는 다 있으니 참고 타시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코멧 250은 시내 주행 보다는 시외에서 장거리 주행을 하는것이 좋고 편합니다.

이유는 2기통이라서 초반 스타트 보다는 후반에 속도가 좋고,

 

 

 

 

 

 

무게가 있다보니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 하기 때문 입니다.

코멧 250은 2기통이라서 엔진음이 너무 좋습니다.

포지션은 시트고가 조금 높아서 주행시 손목이나 목 부분이 아플수도 있습니다.

코멧 250은 차체가 묵직하고,플로팅 디스크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제동력이 좋습니다.

코멧 250의 적정 RPM은 5천RPM-7천RPM이고,

이 정도로 달려만 주면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타이어는 뭐 개인에 따라서 틀리겠지만 순정이 제일 좋습니다.

 

 

 

 

 

 

공냉식 바이크는 장거리 주행하면 무리가 있다고 하는데 전혀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100KM 이상 3시간 이상 달려도 아무 문제 없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좋지만,약간 밀리는 경향이 있는데,

브레이크 패드를 성능 좋은 걸로 교체를 하면 더욱 달라진 제동력을 볼수가 있습니다.

코멧 엔진의 셋팅은 스포츠 투어러로 되어 있어서 스포츠 바이크 R차 처럼 막 땡기고 주행을 하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신호 대기시 중립이 잘 안들어가는 소소한 아쉬움이 있습니다.

2단에서 살짝 내려주면 잘 들어 갑니다.

 

 

 

 

 

 

엔진 브레이크도 강하게 걸리는 경향이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코멧 250은 전국일주를 할 정도로 내구성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계기판 표시등은 어두워서 낮에는 중립이 들어가 있는건지 잘 확인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코멧 250은 2기통이라서 진동이 적은 편이고, 장거리 주행시에 피로도가 낮아서 좋고,

넓은 탱크,편안한 그립이 장점이라면 장점 입니다.

단점으로 뽑는다면 전체적인 마감이 저품질이고,접지력이 조금 안좋다는거,스텝의 위치가 불편하고,

 

 

 

 

 

 

높은 시트고로 발 착지성이 낮고,가시성이 낮은 라이트를 말할수가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LED 테일 램프와 탈착식이 되는 리어 휀더가 있습니다.

풀페어링 카울은 스포티하고,공격 특성을 강조한 전면 페어링 입니다.

코멧 250의 최고 속도는 130이상 나와 줍니다.

연비는 연비 주행을 하게 되면 30KM까지도 나옵니다.

간단하게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진은 공/유냉 DOHC 8밸브 75도 V형 2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124.7CC 입니다.

보어 스트로크는 44MM X 41MM 입니다.

압축비는 11.4:1 입니다.

최고 출력은 14.4PS/11000RPM 입니다.

최대 토크는 0.99KG-M/10000RPM 입니다.

 

 

 

 

 

 

연료 분사는 카뷰레터 입니다.

윤활 방식은 윁섬프 입니다.

클러치는 습식다판식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5단,체인 방식 입니다.

전장은 2090MM 입니다.

전고는 1130MM 입니다.

전폭은 70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435MM 입니다.

지상고는 155MM 입니다.

시트고는 830MM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300MM 플로팅 싱글 디스크,유압식 핀슬라이드 2피스톤 캘리퍼가 있습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30MM 싱글 디스크,유압식 핀슬라이드 2피스톤 캘리퍼가 있습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1MM 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듀얼 사이드 스윙암,링크 연결형 유압식 모노 쇽업저버(무단 프리로드 조절 가능)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10/70/17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50/70/17 입니다.

연료 용량은 17리터 입니다.

건조 중량은 180KG 입니다.

 

 

2017/11/03 - [음식과여행] - 춘천 바이크 코스(드라이브 코스)추천/영종도 전소 맛집/단풍구경/춘천 투어 코스 후기 입니다.

 

 

 

2017/11/02 - [음식과여행] - 춘천 바이크 투어 코스/춘천게스트하우스(파티앤스테이)/전곡 맛집(차이나)/소양강댐을 다녀 왔습니다.

 

 

 

2017/11/01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가와사키 Z900 RS(Z900) 새로나온 모델 입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