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스즈키 바이크
- 혼다바이크
- 야마하 조그 125
- 125cc
- BMW
- 야마하 바이크
- 연비
- 야마하 컨셉트 바이크
- 영종도 맛집
- 운서동 맛집
- 할리 데이비슨
- 타기편한바이크
- 스즈키바이크
- 할리 프로모션
- 편한바이크
- 가벼운바이크
- 야마하
- 전기바이크
- 킴코 스쿠터
- 할리데이비슨
- 스즈키오토바이
- 디자인
- 혼다
- 승차감
- 대림바이크
- 가성비 좋은 바이크
- 입문용바이크
- 두카티바이크
- 킴코 바이크
- KR모터스
L.C.Y 바이크 타는 아재
스즈키 GSX R1000 ABS 안전성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본문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스즈키 GSX R1000 ABS 입니다.
디자인은 심플하게 제작을 하였습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의 조금 아쉬운점은 머플러 입니다.
뭐 머플러는 대부분 튜닝을 하기 때문에 그렇게 신경을 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출시가는 2099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판매 가격은 15990달러 입니다.(한화 1796만원)
장르는 슈퍼스포츠 입니다.
엔진형식은 수냉식,4스트로크,4실린더 파워 플랜트,4기통 DOHC 입니다.
엔진은 현재까지 제작된 엔진 중에서 제일 강력하고 빠른 속도를 내는 엔진 입니다.
배기량은 999.8CC 입니다.
최대출력은 202PS/132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12KG/M/10800RPM 입니다.
건조중량은 202KG 입니다.
연료용량은 16리터 입니다.
전고는 1145MM 입니다.
전폭은 705MM 입니다.
시트고는 825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420MM 입니다.
전장은 2075MM 입니다.
보어 스트로크는 76MM X 55.1MM 입니다.
압축비는 13.2:1 입니다.
MTTCS 트랙션 컨트롤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IMU와 새로운 세가지 모드와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가 있습니다.
트랜드미션은 6단 체인 방식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3MM 쇼와 BPF 조절식 리바운드 댐핑,압축 댐핑,코일스프링 예압,오일 댄퍼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쇼와 리어쇽 리바운드 댐핑,링크타입,코일 스프링 예압,오일 댄퍼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브렘보 320MM 디스크,32MM 4피스톤,듀얼디스크 입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니신,1피스톤,싱글 220MM 디스크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브릿지스톤 RS10,120/70/17 입니다.
리어 타이어는 190/55/17 입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은 쇼와 빅 피스톤 포크,쇼와 쇽을 장착을 하였습니다.
조금 새로워진 부분은 프레임,브렘보 T-드라이브 320MM 로터,모노 블록 4피스톤 캘리퍼,가변밸즈타이밍,밸브 트레인이 있습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의 중요한 장점은 브레이크를 작동 중에도 민첩성이 아주 좋습니다.
드라이브 모드는 세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A모드는 공격적이고,트랙에서의 승차감을 높일수 있는 모드 입니다.
B모드는 동력 전달은 다소 약하지만 스로틀 회전은 부드럽고 중간 정도의 모드 입니다.
C모드는 트랙 어라운드에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넓어진 파워 밴드가 있어서 주행감이 좋아졌고,최대한 잡음과 진동을 줄였습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는 라이더가 탱크와 더 밀착을 할수 있도록 21MM를 더 낮아지게 설계를 하였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제동력이 강해졌습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의 특성은 엔진의 기능 향상,브레이크가 달려있는 섀시,IMU 보조 트랙션 컨트롤,스포츠 바이크인데도 불구하고 승차감은 좋습니다.
발착지성도 좋고 좁은 좌석으로 되어 있어서 움직을 더 좋게 만듭니다.
주행시 엔진 브레이크 성능도 뛰어남을 알수가 있습니다.
다른 스포츠 바이크 보다는 조금 더 무게감이 나간다는게 단점이 될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테일 라이트는 모드 LED로 되어 있으며,가볍고 밝습니다.
핸들링과 최고의 속도를 만들기 위해서 공기 역학적으로 만들어진 차체 입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는 엔진과 브레이크 냉각을 빠르게 식혀주고,라이더의 윈드 프로텍션과 엔진 효율을 높혔습니다.
코너링도 안정적으로 정확하게 돌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워처이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은 냉간 시동에도 잘 걸릴수 있게 개선을 하였고,한번에 터치로 시동이 걸립니다.
S-DMS 스위치는 비포장 도로,시내등 주행을 할때 전력공급 최적화 하는 기능입니다.
최고속도는 286KM-300KM 까지 나옵니다.
연비는 18.4KM 정도 나옵니다.굉장히 잘 나온다고 나와 있는데 사실상 연비는 그렇게 많이 안나온다는걸 다 알고 있습니다.
스즈키 GSX R1000 ABS 중고는 매물이 많이 없고,만약 나오면 1대,2대 차주인 07년 이상으로 구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관리 상태는 당연히 꼼꼼히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스즈키 GSX R1000R ABS은 현재 7월 31일 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를 달려도 편안한 포지션으로 피로감이 적게 듭니다.
계기판 LCD로 되어 있고,라이더의 필요한 정보를 잘 보여 줍니다.
엔진열은 더욱 향상된 라디에디터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열을 빨리 식혀 줍니다.
텐덤을 하기에는 조금 위험에 보이기는 합니다.저는 태울 사람도 없지만 말입니다.
2017/08/05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가와사키 닌자 H2R 슈퍼차저 타고 싶어도 못타는 바이크.
2017/08/04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두카티 959 파니갈레 생각보다 괜찮은 바이크 입니다.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와사키 닌자 ZX-6R ABS KRT 에디션 핸들링과 안정성이 좋습니다. (0) | 2017.08.08 |
---|---|
혼다 CBR 600RR(2013-2017년) 미들급 슈퍼 바이크 타고 싶습니다. (1) | 2017.08.07 |
가와사키 닌자 H2R 슈퍼차저 타고 싶어도 못타는 바이크. (0) | 2017.08.05 |
두카티 959 파니갈레 생각보다 괜찮은 바이크 입니다. (3) | 2017.08.04 |
스즈키,인디언 8월 프로모션 입니다. (0) | 2017.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