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day
- Total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연비
- 승차감
- 할리데이비슨
- 야마하 바이크
- KR모터스
- 운서동 맛집
- 스즈키 바이크
- 혼다
- 125cc
- 킴코 바이크
- 스즈키오토바이
- 할리 데이비슨
- 전기바이크
- 입문용바이크
- 타기편한바이크
- 스즈키바이크
- 가성비 좋은 바이크
- 디자인
- 야마하
- 야마하 조그 125
- 할리 프로모션
- 두카티바이크
- 킴코 스쿠터
- 영종도 맛집
- 혼다바이크
- 가벼운바이크
- BMW
- 대림바이크
- 야마하 컨셉트 바이크
- 편한바이크
L.C.Y 바이크 타는 아재
혼다 CBR 600RR(2013-2017년) 미들급 슈퍼 바이크 타고 싶습니다. 본문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혼다 CBR600RR 입니다.
디자인이 약간 못생기게 나왔습니다.
전자계기판상으로 최고 속도 275KM 정도 까지는 나옵니다.
중고바이크는 중고값도 싸고, 사고 차량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 보고 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공도에서는 혼다 CBR600RR이 최고라고 생각을 합니다.
처음 느낌은 약간 둔해 보이기도 하지만 보면 볼수록 매력 있어 보입니다.
실연비는 25KM 정도가 나옵니다.100KM 이하로 살살 달려야 합니다.
공식연비는 18.7KM 정도 입니다.
근데 고속바이크를 천천히 달리기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혼다 CBR600RR은 미들급 슈퍼바이크 입문용으로는 제일 좋은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알차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연습용,초보자용으로는 굉장히 괜찮은 바이크 입니다.
미들급이지만 제로백이 3초대에 나오는 바이크이기 때문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혼다 CBR600RR은 내구성이 너무 좋습니다.
부품수급도 잘되고 가격도 싸게 잘 나옵니다.
혼다 CBR600RR아쉽게도 수입을 하지 않는 상태인데다 현재 일본에서도 600CC급 바이크를 생산을 안한다는 예기도 있습니다.너무 안타깝습니다.
동급 바이크 중에서 유일하게 ABS가 안달려 있는 약간 이단아 바이크 입니다.
간단한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르는 슈퍼스포츠 입니다.
엔진은 수냉식,4스트로크,DOHC 4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599CC 입니다.
최대출력은 120PS/13500RPM 입니다.
최대토크는 6.7KG/M/11250RPM 입니다.
연료용량은 18.1리터 입니다.
전고는 1105MM 입니다.
전폭은 684MM 입니다.
시트고는 823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373MM 입니다.
전장은 2029MM 입니다.
해외판매가격은 12799달러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한화1439만원)
2017년 3월부터 미국에 판매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컬러는 레드와 블랙 입니다.
외형적으로나 성능은 기존 년식과 비슷합니다.
압축비는 12.2:1 입니다.
보어스트로크는 67MM X 42.5MM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체인 방식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20/70/17 이고,리어 타이어는 180/55/17 입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듀얼 레디얼 마운트 4피스톤 캘리퍼,플로팅 310MM 디스크,리어 브레이크는 싱글 캘리퍼 220MM 디스크 입니다.
레이크는 23.5도 입니다.
건조중량은 186KG 입니다.
프론트 서스펜션은 41MM 거꾸로된 빅 피스톤 포크,스프링 예압,리바운드 컴프레션 댐핑 조정 기능이 있습니다.
리어 서스펜션은 유닛 프로링크 HMAS 싱글 쇽,스프링 예압,리바운드 컴프레션 댐핑 조절 기능이 있습니다.
새로 설계된 기능으로는 중앙 집중식 램 공기 흡입 시스템과 쇼와 41MM BPF 빅 피스톤 포크,새로운 리어쇽은 댐핑으로 공기 역학적 영향을 받아서 충격이 완화되고 성능을 향상 시켰습니다.
항력은 6.5프로 감소가 되었습니다.
서스펜션은 도로가 안좋은 곳에 다녀도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이 좋아져서 매우 만족합니다.
혼다 CBR600RR은 신속하고 안전적인 핸들링이 특징입니다.
슬러퍼 클러치와 C-ABS를 장착을 하면 최고의 성능을 낼수 있습니다.
장거리,단거리 투어 재미있게 탈수 있는 바이크 입니다.
주행풍을 맞으면서 달리는 기분 최고 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를 하지 않는 이유는 아무래도 바이크 산업이 안좋고 판매율이 저조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많은 라이더분들이 수입을 요구를 하지만 언제 판매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17년식은 ABS도 장착이 되어 나옵니다.
계기판도 기존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승차감은 최고의 서스펜션이 있어서 피로도가 적습니다.
혼다 CBR600RR 중고가격은 2008년식 2만키로 튜닝 다수 94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코너링도 안정적으로 잘 돌아 줍니다.
커스텀도 멋지게 한 바이크들도 많이 있어서 눈요기에 좋습니다.
정식으로 빨리 수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2017/08/06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스즈키 GSX R1000 ABS 안전성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2017/08/05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가와사키 닌자 H2R 슈퍼차저 타고 싶어도 못타는 바이크.
'바이크 소개 및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년 할리데이비슨 FLHTKSE CVO 리미티드 승차감 최고 입니다. (1) | 2017.08.09 |
---|---|
가와사키 닌자 ZX-6R ABS KRT 에디션 핸들링과 안정성이 좋습니다. (0) | 2017.08.08 |
스즈키 GSX R1000 ABS 안전성이 좋은 바이크 입니다. (1) | 2017.08.06 |
가와사키 닌자 H2R 슈퍼차저 타고 싶어도 못타는 바이크. (0) | 2017.08.05 |
두카티 959 파니갈레 생각보다 괜찮은 바이크 입니다. (3) | 2017.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