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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Y 바이크 타는 아재
17년 할리데이비슨 FLHTKSE CVO 리미티드 승차감 최고 입니다. 본문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할리데이비슨 FLHTKSE CVO 리미티드 입니다.
승차감,추진력 그리고 엔진 소리 또 부드럽고 조용하고 시원하게 달릴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1800CC에 4기통 엔진이면 과연 어떤 느낌일지 한번 시승을 해보고 싶습니다.
바이크 가격에 추가로 옵션하고 튜닝을 좀 하면 거의 8000만원 이상의 돈이 들꺼 같습니다.
할리데이비슨은 가격이 비싸다는 평이 너무 많아서 라이더들의 언성이 높습니다.
할리데이비슨은 양아치 집단이다,교통법규도 잘 안지킨다라는 말들이 많이 있는데 저도 할리를 타는 사람으로써 왠만하면 법규를 잘 지키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르는 투어러 입니다.
국내 출시가격은 6500만원 입니다.
해외판매가격은 40992달러(한화4606만원)
전장은 2600MM 입니다.
시트고는 760MM 입니다.
전고는 125MM 입니다.
레이크는 26도 입니다.
휠베이스는 1625MM 입니다.
프론트 타이어는 130/80/17 ,리어 타이어는 180/65/16 미러 크롬 SLICER 커스텀휠,던롭타이어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연료용량은 22.7리터 입니다.
건조중량은 414KG 입니다.
붐박스 스피커는 4개가 장착이 되어 있고 한개 채널이 75와트로 고속으로 주행을 해도 선명한 사운드가 들립니다.
MP3,SD카드,플래시드라이브,USB,핸즈프리,음성인식,블루투스,바이크 정보,온도,엔진온도,타이어공기압,튜너,미디어,위성 네비게이션,라디오,헤드셋등 여러가지 기능이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계기판 스크린에는 연료게이지,속도계,타코미터,전압계등 보기 좋게 잘 나와 있습니다.
6.5인치 터치 스크린은 장갑을 끼고도 터치가 가능합니다.
엔진은 4밸브 실린더 V형 트윈 냉각 밀워키에잇 114를 장착을 하였습니다.
보어스트로크는 102MM X 114.3MM 입니다.
배기량은 1868CC 입니다.
압축비는 10.5:1 입니다.
최대토크는 124FT/3250RPM 입니다.
연료 시스템은 전자 순차 포트 연료 분사 방식 입니다.
트랜스미션은 6단 벨트방식 입니다.
프론트 서스편션은 쇼와 49MM 듀얼 밴딩 밸브 포크,리어 서스펜션은 스프링 예압조절 에멀젼 쇽으로 되어 있습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는 300MM 플로팅 로터,4피스톤 캘리퍼,리어 브레이크는 300MM 픽시드 로터,4피스톤 캘리퍼로 되어 있습니다.
배기는 4인치 투어링 머플러,실드,크롬 듀얼 배기관으로 되어 있습니다.
엔진열은 조금 뜨거운 편입니다.참는건 개인에 따라 틀립니다.
할리데이비슨은 클러치 레버는 잡기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형식 입니다.
오래 장기리 투어를 하다보면 왼쪽 팔은 조금씩 통증이 오기 시작을 합니다.
특히 시내에서 신호가 많은 도로에서는 더욱 심하게 느껴 집니다.
리어 서스펜션 조절은 공구가 필요가 없이 조절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서스 조절은 혼자 탈때,텐덤을 할때,물건을 많이 넣었을때마다 거기에 알맞게 조절을 해서 주행을 하면 됩니다.
ABS가 장착 되어 있는 리플렉스 링크 브렘보 브레이크는 강력한 제동력을 보여 줍니다.
핸들 그립에는 6단계의 열선이 들어가 있어서 겨울에도 손을 따듯하게 해줍니다.열선 시트도 되어 있습니다.
수납공간도 넓어서 진정한 모토캠핑을 다니기에 좋은 바이크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탑박스는 매우 견고하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여러번 닫고 열어도 마모가 되거나 고장이 잘나질 않습니다.
헤드라이트,테일램프도 LED로 되어 있고 야간에 강력한 빛을 발사 합니다.
연비는 18.2KM 정도 나옵니다.
차체가 밸러스가 너무 좋아서 오래 주행을 해도 피로감이 적습니다.
코너링은 무게가 있기 때문에 운전을 잘 못하면 바로 슬립이 될수 있습니다.
중고는 그렇게 나오질 않는거 같습니다.뭐 평생 타야하는 바이크인 만큼 애지중지 하면서 타야하지 않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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