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Total
05-14 03:16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L.C.Y 바이크 타는 아재

혼다 X-ADV 스쿠터를 알아보자 본문

바이크 소개 및 일상

혼다 X-ADV 스쿠터를 알아보자

가지니 다르마트마 2017. 5. 6. 08:55
728x90
반응형
SMALL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미세먼지 수치도 별로 안높고, 하늘도 구름없는 하늘이 자주 있는거 같습니다.

매일 이렇게 좋은 날만 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를 할 바이크는 혼다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바이크 X-ADV라는 오토바이 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제원을 알아볼까요?

장르는 스쿠터 입니다.

엔진 형식은 수냉식, 4스트로크, 2기통 입니다.

배기량은 745CC 입니다.

공식연비는 27.5KM가 나옵니다.

최대출력은 55PS/6250RPM,

최대토크는 6.9KG/M/4750RPM,

건조중량은 238KG 입니다.

연료용량은 13.1리터 입니다.

전고는 1375MM

 

 

 

 

 

 

 

 

전폭은 910MM 입니다.

시트고는 820MM 입니다.

휠베이스는 1590MM 입니다.

전장은 2245MM 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조금 구체적으로 X-ADV에 대해 말해 보겠습니다.

자동차도 마찬가지 가격은 비싼데 옵션이 별로면 정말 기분이 나쁩니다.

오토바이도 마찬가지 옵션이 적고, 가격이 비싸면 누가 구입을 하겠습니까? 옵션이 적은것이 좀 아쉽습니다.

이번 디자인은 스쿠터를 별로 안좋아하는 분들도 이런 바이크가 있어? 디자인 너무 예쁘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분들이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너무 잘 나온거 같습니다.

스쿠터는 애들이 타고 다니는 저가의 오토바이다. 이렇게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고, 그로 인해서 도로 주행시 많이 무시를 하고 막 차선을 끼어 들고, 그러는데 스쿠터라고 다 싼것은 아니라는거!! 이것은 소형차 한대 값이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무시한거에 대한 후회를 할것입니다.

차체가 좀 넓어서 서울 시내에서는 자유롭게 탈수가 없습니다.

혼다 코리아는 대체적으로 바이크의 가격을 조금 비싸게 판매를 하는 경향이 있다.

휠이 자전거도 아니고 철사로 만들어져서 너무 아쉽습니다.

하긴 할리도 철사로 만든 바이크가 몇개가 있긴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튼튼한 휠을 좋아합니다.

철사는 너무 약해 보이고 사고시 전체 교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별로 추천을 안하고 싶습니다.

또 디자인은 멋있긴 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구입을 쉽게 할수가 없다, 생각과 고민이 많아지는 바이크 입니다.

클러치 변속은 자동변속과 수동변속을 둘다 조작을 할수가 있어서, 원하는 변속을 할수 있고, 지루하지가 않으면서 편합니다.

유럽에서는 가격을 한화로 환산을 해서 보면 800만원 정도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파는 가격이랑 너무 많이 차이가 나서 조금 실망스러운것이 있습니다.

 

 

 

 

 

 

 

 

매력적인 부분은 DCT 모터사이클이라는 점입니다.

혼다는 내구성과 원가 절감이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이번에 장착을 한 엔진은 인테그라 750 엔진을 장착을 해서 성능을 높혔습니다.

오프로드에서도 왠만해선 잘 달려줍니다.

주행모드가 5가지가 있어서 시내에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을 해서 편안하게 탈수가 있습니다.

공식연비는 27KM 정도가 나왔지만 실 연비는 40KM 정도로 좋게 나왔습니다.

디자인은 다른 여러 스쿠터들과 비교를 했을때 독특한 면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주행시 바람을 잘 막아줄수 있는 윈드스크린이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조절식이라서 환경에 따라서 마음에 드는 높이로 조절을 하면서 탈수가 있습니다.

앞 서스펜션은 153MM고, 뒤 서스펜션은 150MM, 메뉴얼 바이크하고 구성이 비슷합니다.

휠은 아까 말했듯이 스포크 휠을 장착을 했습니다.

타이어는 온/오프 겸용으로 장착을 하여 공도든 임도든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탈수가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21리터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헬멧 하나 정도는 들어가고도 공간이 남습니다.

 

 

 

 

 

 

 

투어를 갈때는 수납공간이 넓어야 필요한 물품들을 충분히 다 가지고 다닐수가 있으면 뭐 말할께 있나요?

스마트키가 장착이 되어 있어서 편리성을 더욱 키웠습니다.

조금 아쉬운건 배기량에 비해서 출력이 약하다는 겁니다.

초반 스타트가 좋아야지 달리는 느낌이 나는데, 출력이 딸리면 다른 바이크하고 다니면 뒤로 쳐져서 기변병이 금방 올수도 있습니다.

왠만한 속도는 나오니까 다행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여러가지를 보나 한대 사고 싶은 바이크긴 합니다.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재미있게 탈수 있을꺼 같습니다.

항상 안전 운전 방어 운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17/05/05 - [바이크 소개 및 일상] - 야마하 티맥스 ABS 조금 달라졌습니다.

 

 

 

 

반응형
LIST
Comments